막장 분위기의 시장에서..

'

오랫만에 글 올려봅니다..

자꾸만 시황이 빗나가   면목도 없고....   또한  특별히  드릴 말씀도  없고 해서리^^........

 

하방론을 부르짓는 투자자들을  비웃듯   지수가 빠져도  장중 조정으로  마무리하고

종가무렵 다시  끌어올려 놓기를 반복하며  하방론자들을 약올리는듯  꾸역꾸역  상승 진행중입니다..

 

뭐 다들 보셔서  아시겠지만   극심한  양극화  장세를 연출하며  대부분  투자자들을  바보로 만들어 가고있습니다..

지수는 올라가지만   소수의 종목을  빼고는  대부분 종목이  수익은 커녕 손실이  발생되는 짜증스런 장입니다..

 

kbs 주말드라마에  막장드라마로  인기를  끌고있는 "수상한 삼형제"란  드라마가 있습니다..

불륜에.. 막말에..특히  부부간,부모간  고부간의  하극상 등등...막장드라마의 진수를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지요..

그런데도  이러한 드라마가  최고의 시청율을  기록하고 있으니   이게  요즘의 세태를  정확히 반영하고 있다는 증거가 아닌지..

 

우리의 주식시장 역시  이러한  막장분위기로  어수선한 모습입니다.. 그렇지만 과연 이러한 분위기에서도

시세를  즐기고 계시는  투자자가 얼마나 될까요?

 

과연 여러분은 이같은  악질적으로  편중된  시세  앞에서  현재  시장이  좋으니  적극  참여하시라고  권할수 있습니까?..

주도주에  편승하시라고  자신있게  주장하실수 있겠는지요?   아니면 순환매를 기다리라고요?

 

지금 시장은 대 과열권에 있습니다..여기서 무너지면  한마디로 개박살 나는 겁니다..

특히  대부분의  비 주도주군의  종목들은  지수가  약간만  흔들려도  개박살의  선봉장의 역활을 할 것입니다..

물론 아직은  글로벌 증시가  견조함을  과시하고 있어   우리 시장 역시  쉽게  하락도 어려운 상황이지만....

 

산이 높으면 골이 깊다는  증시 격언이 있습니다..

물론  지금까지는  골이 깊었기에  산도 그만큼 높게   만들어져  왔지만....

그러나  지금의 모습은  깊은  골에대한   충분한  산을  만들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지금의  시장은  비록  좀 더 상승한다  하더라도    긴장을  늦춰서는  않될것입니다..

신규 참여자는  경계의 마음을 가지고서   단기적인  접근만이  유효한  영역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면에  그간  주도주에 편승해  수익이  많이  난  중장기 투자자라면  굳이   서두를  필요  또한  없겠지요..

 

주식 투자는  모든걸  스스로  결정해  가야하는   고독한  자신과의  승부입니다..

저 같은  타인의 말은  철저히  참고로만 삼고..   스스로   현명한  투자를  해 가기 위해  부단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부디  시장에  승리하는  현명한  투자자가 되시길 바라며...

또한  쉽지않은 장이지만   많은 수익 내시기  바랍니다..

                                                                                                                 2010년愛... 

 

 

  

      

 

   


팍스넷 2009年에는님의 글입니다.
블로그주소 : http://blog.moneta.co.kr/blog.screen?blogId=gije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