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 풍력 진정한 수혜는 단조 업체 이제 달린다◆

'

[한일단조]

 

지금까지 장기 소외주로서 이제 좀 가겠죠?

 

▶풍력 - 오늘 중국에서 외국산 풍력부품 사용 금지 규제 폐지한다고 했으니 앞으로 풍력관주들 엄청 수혜 입을 듯.

 

▶원자력 - 단조 업체들이 원자력 수출건으로 인해 실질적으로 많은 수혜를 입는다네요. 원래 단조회사들은 도깨비 방망이.ㅋ 풍력이면 풍력, 원자력이면 원자력, 자동차면 자동차, 조선이면 조선... 아마 이게 단조회사들의 장점이며, 실적이 좋은 원인이겠지요.(단조업체들은 원전 부품 시장 추가 진출도 모색하고 있다.)

 

▶T-50 - 아마 원자력보다 더 큰 테마불 듯. (인도네시아 공군이 노후 훈련기 교체를 위해 한국산 고등훈련기 도입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도네시아 국영 안타라 통신에 따르면 이맘 수파트 공군참모총장은 현재 운용 중인 훈련기 호크 Mk-53을 시급히 교체해야 한다면서 한국의 T-50을 중국, 러시아 전투기 등과 함께 대안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올해 T-50 수출이 가시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외교력을 총동원하고 있는 상태입니다.(1/13))

 

▶우주테마 - 항상 우주테마주들 불때면 한일단조 또한 주가 들썩이죠..ㅋ

 

** 지금까지 완전 소외종목이었으며, 단조회사중 가장 저평가상태가 아닐련지요? 이제 시작하는 종목이기에 한번 지켜보자구요 **

 

<참고>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기존 장비의 활용과 축적된 기술력으로 주력 사업인 자동차 부품 및 방산품 생산과 더불어 조선, 풍력, 항공산업부품 개발사업에 동참함으로써 미래의 성장 동력에 기여할 수 있는 측면과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진출하여 매출 증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규설비투자를 준비 중인 Radial Forging설비는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설비로서 투자가 완료될 경우 단조환봉 소재산업으로의 사업다각화와 대형엔진밸브용 및 방산용 대형 단조품 시장으로 진출을 통한 매출의 대폭적인 증대와 사업구조의 다각화가 가능해짐으로서 제2의 도약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