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입니다 제 이야기좀 ??습니다 봐주시고 평가좀 ㅠㅠ

'

1.원칙을 지킵시다.

여러분들........  "웨렌 버핏의 제무재표"를 보시면 가치투자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런데 저도 주식투자한지 이제 1달됩니다.(부끄)

주식계좌에있는돈은 약1000만원이고 현재 투자금액은 약400만원정도입니다.

여러분들은 고수도 계시겠고 저처럼 처음하시는분들도 있으십니다.

저도 주식거래하기전에는 왜저래 원칙을 않지키지? 왜 손실이 뻔한데 왜저렇게 욕심내서할까?

라고 마음속으로 비웃엇습니다. 하지만 금요일 저는 제가 비웃은 사람들과 똑같은 투자를 했습니다.

금요일전까지는 첫 주식투자로 7%수익을 올렷습니다. 그리고 두번째투자한  바로 금요일 제가 생각한 가치투자원칙을

어겨서 3%의 손실을 냈습니다. 제가말하고싶은 것은 3%가 커서 이렇게 글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가치투자의 원칙을 어겨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제가 밑에 쓸글과 연관된 워렌버핏의 일화가있습니다. 워렌버핏은 it분야가 각광을 받고있고 누구나 투자하면 돈을 벌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도  워렌버핏은 10원도 투자않했다고합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워렌버핏이 it분야를 잘 모르는 분야라서 투자를 않한 것입니다.

근데 저는 이 일화를 가슴에 품으면서 공부를했습니다. 그러나 지금 현재 그 원칙을 어겻습니다.

사실 어제아래와  현대자동차가 현대건설 인수설로 하락세엿습니다 .그런데 저는 투자하면 안되는 것 인 줄 알면서도

혼자 많은 망상에 빠찌면서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우리나라 자동차업계 주도주 뿐만아니라 요즘 상승추세에 있을뿐만아니라 도요타사건으로 자동차회사들이 궁기잡혀있을 것이고 점점 세계최대 자동차시장인 미국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고 ..막 이것저것 좋은 것만 제눈에 보였습니다.(완전히 자기주관대로죠..말그대로 콩깍지가 씌었죠)

아..그래서 150만원치 매입했습니다. 이 투자는 어느정도에 투자가치관념이 잡히고 투자경력이 좀있으신분들이 이렇게 일시적인 악재라고 생각하고 투자하는 것은 괜찮다고하지만 저같이 초보자가 자기투자원칙도 없으면서.. 이런 요령 투자를 하는 것은 정말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자면 수학공부를 정석대로 공부하다가 어느정도 수학실력을 갖춘 후 문제를 빨리푸는 요령(=스킬)까지 더 배우면 더 낳은 수학성적을 얻을 수 있지만 수학공부에 기본도 탄탄하지않은데 거기에다가 스킬만 배우면 어느정도까지는 올라가도 정상까지올라가지 못  할 뿐 만 아니라 그 성적 자체도 불안합니다.

누구나 아 이 주식은 오를 것 이다라고 생각해도 저와 같은 초보자여러분들 잘모르는기업이면 참으세요.

계획에 없는 투자면 참으세요.  많이 참으세요 . 인내심은 보이지 않는 돈입니다. 참을 수록 여러분들에 미래계좌에는

돈이 쌓일 것입니다.  (현재계좌에는 돈이 적어도 말이죠 ㅎㅎ)

이와마찬가지도  초보여러분 저랑같이 하나하나 차근차근 원칙을 지켜나갑시다

이거 바로다음에는 단기투자와 장기투자의 관점에대해서 쓸려고합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