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칩(080420) 스마트폰 테블릿 폭발 +신종플루 재발 임박 초대박 느낌

'

이노칩 1490만주 최대주주 등 1200만주  유통주식수 290만주 미만

PER  5.2.  스마트폰,테블릿PC 필수부품 매출 폭발 예정... 초저평가 

 

2009년 영업익 114억  순익 107억   ...   유보율 835% 부태비율 35% 초우량기업

신종플루 대장주(체온계 등)로 날씨 추워지고 있음

 

\\\\\\\\\\

이노칩의 주력 제품은 휴대폰 등에서 발생하는 정전기와 전자파 제거를 동시에 구현한 ESD(정전기)/EMI(전자파) 복합 세라믹 필터다. 복합 기능을 가지고 있어 인쇄회로기판(PCB) 공간과 비용을 동시에 절감할 수 있다. 휴대폰이나 내비게이션 등에 사용되며, 이노칩은 다양한 사이즈와 4채널 6채널 8채널까지 다양한 채널 제품 라인업을 갖고 있다.
 
이밖에 이노칩은 꾸준한 세라믹 공진기(resonator), EDS 서프레서, 커먼 모드 필터 등으로 기존 사업을 확대해 가고 있다.
 
회사측은 "비대칭잡음 정전기ㆍ전자파 필터(Common모드 ESD/EMI필터)의 경우 LG와 삼성의 스마트폰 뿐 아니라 애플 제품에도 탑재시키기 위해 테스트를 거치고 있다"며 제품 성능향상에 상당한 공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비대칭잡음 ESD/EMI필터는 휴대폰 디지털TV USB 등에 적용 가능하다.
 
이노칩은 칩부품 사업 외에 적외선 귀 체온계, 홀마우스, 삼림욕 효과를 노린 휘산기 등 신규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노칩은 지난해 신종플루 여파로 체온계 매출이 급증한 바 있다. 올해는 고급형 귀체온계 모델로 중저가와 고가 귀체온계 시장을 모두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또 적외선 귀체온계는 미국과 유럽 일부국가에서 판매승인을 얻었고, 중국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국(SFDA) 승인을 기다리고 있어 해외 수출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 버튼으로 상하좌우, 오케이버튼이 가능한 홀마우스(Hall Mouse)로 게임폰이나 인터넷TV(IPTV) 리모콘 등을 겨냥해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처럼 이노칩이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쓸 수 있었던 이유는 실무경험이 풍부하고, R&D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영진 등의 노력 덕분이다. 현재 이노칩의 전체 인원 중 23%(58명)이 R&D 엔지니어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말 기준으로 국내외에서 총 102개의 특허를 갖고 있으며, 부품 뿐 아니라 모듈, 완제품에 이르는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강중근 이노칩 상무이사는 "앞으로 스마트폰 등 휴대폰과 디지털 TV 등의 시장 규모는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기대돼 ESD/EMI필터 뿐 아니라 신제품인 비대칭잡음 필터의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

이노칩에 대해 "휴대폰 세그먼트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스마트폰은 단순히 디바이스 측면의 변화가 아니라 휴대폰의 이용 행태를 변화시키는 혁명적 요인으로 작용될 전망"라고 분석했다.

또한 "동사의 ESD Filter는 High-End급 휴대폰에 탑재비율이 높아 향후 영업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동사의 ESD Filter는 LG전자 내 M/S 75%, 삼성전자 내 M/S 35%를 점유하고 있어 국내 M/S 1위의 시장지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라고 밝혔다.

한편 "특히 이번 동사가 세라믹 가공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Common Mode Filter는 고주파 커먼모드 노이즈(EMI) 제거 및 ESD 방호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는 복합기능 부품으로 스마트폰 비중확대에 따라 급성장이 기대된다"라고 전망했다

 \\\\\\\\\\\\\\\\\\\\\\\\\\\\\\\\\\

 

이노칩테크놀로지는 15일 초고속 신호 전송용 EMC(Electromagnetic Compatibility) 부품 2종을 세계 최초로 개발, 양산해 스마트 폰으로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자부품 제조업체인 이노칩테크놀로지는 휴대폰 등 전자기기의 초고속 데이터 라인에 적용되는 신규 EMC 부품을 개발해 기존 휴대전화에 적용하고 있다.

회사 측은 디지털 TV의 빠른 보급과 함께 휴대형 제품에도 고선명도(High Definition) 화질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는 등 고해상도 이미지에 대한 사용자 요구가 늘면서 자사가 개발한 ESD+EMI(Common Mode Noise) 보호용 복합소자(CMEF)와 초저정전용량의 ESD 보호소자(ESD클램프)가 주목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최근 스마트 폰의 급격한 수요 증가로 매출이 늘고 수입대체로 국내 ESD-EMI 제품 군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세계 최초 ESD+EMI 복합 필터와 저 용량 ESD 방호소자로 다른 칩부품의 세계시장 진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