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다이아 - ***** 총 25조 지하터널실 수혜주 (20배급등초입) *****

' 일진다이아몬드  (081000)   - 거래소 - 액면가 5천원짜리 주식 -

시가총액 200억대 (청산가치 480억이상) 절대저평가, 고성장 일진그룹 핵심 계열사

 절대적 저평가주  /  한-미 FTA , 한-EU FTA 직접 수혜주 2008년 매출액 777억, 영업이익 70억, 순이익 62억 ( 퍼 5, Pbr 0.6) 한-미 FTA / 한 -EU FTA 직접 수혜주 /( 미국과 남아공 EU 6개국이상에 수출중)


일진다이아몬드(081000)는  공업용 다이아몬드 세계시장 20%정도 장악한 세계 3대메이져


11조 서울지하터널, 14조 GTX 지하터널 굴착시..

가장핵심인 굴착공구에  공업용 다이아몬드가 박힘으로, 지하터널 굴착에

공업용 다이아몬드 세계 3대 메이져인 일진다이아몬드..최대 수혜

 

 총 25조 수혜  => 10배..20배도 가능하지 않겠습니까 ?

 

 


1. 11조 서울도심 지하 149㎞ ‘도로대동맥’ 핵심 수혜주

 

  지하터널 공사에서 사용되는,, 굴착기계의  상단에,, 공업용 다이아몬드가 핵심

 

 

2. 14조 광역급행 철도 GTX 수혜주

 

(GTX는 지하로 터널을 뚫어 노선을만들기 때문에, 공업용 다이아몬드 무차별 수요발생으로 독보적인 일진다이아몬드 최고수혜, 지하터널 굴착시 공업용 다이아몬드가 박힌 원통형 불도저로 터널을 파내는 NATM공법과 실드공법이 쓰이는데,


실드공법은 공업용 다이아몬드가 달린 전면부에서 바위를 갈아내고 갈아낸 바위조각은 컨베이어 벨트를 통해 밖으로 내보내고 곧바로 콘크리트로 터널을 형성시키게되는 것이다. 벌레가 나무를 파고 들어가는 모양을 본 떠 만들었다는 이 실드는 2년 정도 사용하면 재사용이 불가능한 소모성 제품이다. 실드 한 개의 가격은 86억원에 달한다.

 

 


(지하터널  관련글에서)

 

 서울의 한강과 부산의 낙동강을 연결시키기 위해 백두대간을 뚫어 배를 지나가게 한다는 폭 20m, 높이 25m의 조령터널 구간은 불안정한 석회암 지대이며 과거 탄광지대로 그 붕괴 위험이 매우 큽니다. 또한 조령터널로 배가 지나가게 된다면 배 스크류의 지속적인 진동으로 인한 터널 안 지진발생의 위험이 있습니다.

 

조령터널은 일반적으로 터널공사에 적용되는 NATM(New Austrian Tunneling Method) 공법이 아닌 TBM(Tunnel Boring Machine) 공법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이는 공업용 다이아몬드가 박힌 원통형 불도저로 터널을 파내는 공법으로 세계최고의 터널공법으로 꼽히고 있으며, 서울지하철 5호선의 한강해저터널 구간에 적용되었습니다.


(2009년 5월달 지하터널 관련공사글 중에서)

 

대우건설이 시공 중인 지하철 분당선 서울 선릉∼왕십리의 한강 하저터널 공사에는 실드공법이 동원됐다. 실드 공법은 원통 모양의 기계로 바위를 갈아내면서 터널을 뚫는 기계굴착 방식(실드TBM)이다.

 

공법의 핵심 부분인 실드는 지름 8m, 길이 10m, 무게 650t에 달한다.이 기계 특히 바위를 갈아내고 진행하는 전면부와 갉아낸 바위를 지상으로 운반하는 컨베이어벨트, 뚫은 원통 모양의 바위에 콘크리트로를 뿌려 터널형태를 완성시키는 숏크리트 장비로 구성돼 있다.

 

공업용 다이아몬드가 달린 전면부에서 바위를 갈아내고 갈아낸 바위조각은 컨베이어 벨트를 통해 밖으로 내보내고 곧바로 콘크리트로 터널을 형성시키게되는 것이다. 벌레가 나무를 파고 들어가는 모양을 본 떠 만들었다는 이 실드는 2년 정도 사용하면 재사용이 불가능한 소모성 제품이다. 실드 한 개의 가격은 86억원에 달한다. 바위를 뚫다보니 기계가 자주 마모돼 실드를 보수하는 데만도 수억원이 소요된다.

 

이런 이유로 프랑스와 영국을 연결하는 도버해협 하저의 유로터널 공사에도 이 실드공법이 도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