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자 흔적을 남기며....

'

잠시 들린 김에 몇자 흔적을 남겨 본다.

 

오늘 소폭 조정을 보였다. 보기에 흉하지 않을 정도이니... 부담은 없다. 하락의 이유를 굳이 밝히자면...그 동안 강력한 매수주체였던 외국인이 장막판 매수로 돌아서긴 했지만, 매수강도가 미미한 가운데.... 투신권을 중심으로 한 기관매도가 주요인이었을 것이다. 

 

주식이란 게 항상 오를 수만은 없지 않은가? 조정을 보이는 것이 지극히 당연한 일임에도 조정을 보일 때마다 투자자들은 움추려든다. 어제 오를 때 조정을 언급하였더니.... 언잖게 되받는 이가 많았다. 오늘 조정을 보이니... 어제의 장미빛이 다시 흔들리는 모양이다.

 

조정은 더 이어질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2,000포인트를 하향 이탈할 수도 있다. 몇 차례 등락을 거듭하면서 바닥이 다져지는 모습을 갖추어갈 것이다. 그것이 진정한 지수 2000을 여는 모양새가 될 것이다.

 

일단 지수가 추가 조정을 보이게되면 조금씩 저가 매수에 가담하는 시나리오를 갖고 있다. 조정을 보일 때 지켜보거나 관망할 때는 심리적으로 흔들릴 수 있다. 그러나 단 몇푼이라도 매수에 가담할 수 있는 여지가 있을 경우 ... 조정을 즐길수 있는 것이다.

 

그것이 즐거운 투자의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미 우리는 그것을 노리고 포트를 구성해 놓았다. 흔들리지 않으면서 본격적인 지수 2000 시대를 열기 위한 방법은 이것 말고도 여럿 있지만.... 하나씩 풀어갈 것이다.

 

지수 2000선을 하향 이탈할 때 마다...조금 씩 매수하여.... 주식비중을 70%까지 확대하면 된다. 주식이란 게 허허한 가운데 실리를 찾는 방법이 최고다. 쉬운 것 같지만... 기실은 어려운 것이다.

 

냉탕과 온탕을 몇 차례만 더 이어지면 우리는 .... 지수 2000 시대를 대비하는 전략이 완성될 것이다.

 

내일도 성투하시길.... 

 

 


팍스넷 秘記님의 글입니다.
블로그주소 : http://blog.moneta.co.kr/blog.screen?blogId=ena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