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롱속의 주식한주 - 12월 넷째주 투자전략

- 버냉키의 코멘트의 해석.

버냉키가 지난주 미상원 의원의 질의에 답변을 하였다. 질문으로는 증시의 과열 여부와 과열이 진해될 경우의 대책에 대하여 답하였다.

답변으로는 증시는 과열권이 아니라는 답변과 과열권 발생시는 금리인상보다는 규제정책을 사용하겠다는 발언이었으며 추가적으로 증시의 쇼크를 유도하지 않겠다는 발언을 함에 따라서 버냉키는 추가상승에 대한 가능성도 시사했다고 볼수 있다.

 

- 연말랠리는?

매년 이벤트로 연말랠리에 대한 기대감을 가져왔으나 이를 통해 지나친 기대감이나 지나친 부정적 평가는 별의미가 없다는 판단이며 중장기 투자자들은 연말 랠리보다는 내년에 대한 증시 전망에 맞추어 투자전략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단기 투자이 성향이라면 기대심이 형성될수 있으나 중장기 투자자에게는 투자의 전략이 크게 바뀌는 부분아니라고 보면된다.

 

- 투자전략

상승시 분할매도와 하락시 분할매수라는 기본 틀아래 연말랠리의 기대가 있는 만큼 단지 매도의 강도를 낮추는 정도의 전략을 수행한다.

반면 현금이 지나치게 많을 경우 이때문에 투자효율이 떨어진다고 판단 될경우 단기투자를 병행할수 있는 여건은 충분하되 손절을 원칙으로 한다면 현금 추가 사용은 충분히 가능한 전략이라고 판단된다.

따라서 투자자의 선택에 따라서 단기 병행은 좋은 방법이라 판단된다.

현재 증시에서 종목별로 기술적 눌림목 종목의 상승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눌림목 공략을 주 전략으로 활용하면 된다.

 

 




김춘삼 장롱속의 주식한주 - http://cafe.daum.net/hanhwaseong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