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만 논하시되 대세상승은 의심하지마시길.2탄.

'

전일 예상한대로 코스피지수는 5일선 붕괴, 10일선 장중 붕괴 후 회복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중국상해는 무조건 3000을 터치한다고 장담했지만 예상은 예상이니 그about로만 받아들여 주시고요.

 

다우는 장중 9.424까지 급등, 전고점 돌파의 기대까지 가지게 했으나 9.361, +120포인트에서 상승을 멈추었고,

나스닥, s&p공히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 증시 역시...

 

환율, 출구전략 등을 논하며 많은 분들이 조정을 크게 염려하거나,나아가서는 폭락에 준하는 큰 하락을 기대하는 듯 합니다.

그것은 어찌보면 아전인수식 해석, 객관성이 철저히 결여된 해석, 분석보다는 욕심이 가미된 해석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감히 하루 하루 결과를 보고 호언이나 장담은 할 수 없겠으나 저는 제목처럼 조정만 논하시되 대세상승은 의심하지 마시길 일관적으로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있고 또한 권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제까지의 흐름만으로도 충분히 상승, 수익의 소외를 경험한 많은 분들이 후일 더 큰 경험을 겪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정말 궁금하거나 불안하거나 헷갈리시면 월봉 하나 만이라도 보는 용기(?)와 지혜를 발휘하시기 바랍니다.

 

금일은,

어제의 수급과, 특히 선물 옵션 포지션 등을 감안하면(또한 만기일이고) 지나친 낙관,큰 상승만을 기대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 역시 신중하게 시장대응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미리 정확한 예상을 하면 다음날 서두르는 법이 없고, 그리하면 실수나 손해도 줄어드는 법입니다.

항상 객관의 눈과 맘, 그기에 신중을 더하는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어제가 또 한번의 매수기회는 아니었는지... 제가 팁까지 달아 분할매수를 권했으나(1차지지선까지 지정) 거의 안 믿으셨을것 같군요.ㅎㅎ. 제 실력과 부덕의 소치이니 티끌만큼도 서운하지는 않고요.

사실은 저 역시 전일 저점 근처서는 비중을 줄여볼까 조금 망설였습니다. 참느라고 힘들었고요.

결과는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법.

다시 한번 신중한 시장대응을 말씀드리며 이만 줄입니다.

여러분의 성공투자를 위하여 홧팅...

 

 

하방을 지나치게 강조하거나 원하시는 분들은, 주가 폭락시 중소형주, 코스닥은 매기는 커녕 먼저 회복불능으로 간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