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관망 --지수관련주 단기조정 예상개별주만 공략

월요일장 장초반 강세를 유지하지 못한채 기관의 매도세와 단기고점 인식 물량에 대형주들이 약세를 보였습니다.

증시의 큰형님 삼성전자가 크게 밀리면서 대형주들이 단기조정 기미를 보이는 모습입니다. 단, 코스닥 종목과 중소형주 및 테마주의 순환매급등의 종목장세가 펼쳐지는 모습입니다.

삼전과 은행주들이 밀리면서 지수조정을 예고하는 모습이었으며, 테마주들이 급등하는 모습이었습니다.

4대강테마 -->홈센타,이화공영,동신건설   증시약세기미와 4대강법안관련 호재에 상한가

led테마-->서울반도체,알티전자  숨고르기 조정 후 급등

게임주-->네오위즈 5연속상

우주항공-->쎄트렉아이,비츠로테크  2차 상승파동

하이브리드-->삼화전자 등 삼화패밀리 상한가

주말시황글에 말씀드린대로 우량주군들의 단기숨고르기조정초기의 모습입니다.통신주와 한국가스공사의 강세의 모습은

주초 대형주약세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유동성장세 특성상 코스닥의 초강세가 이어지고 있으며,테마주들이 순환급등하는

모습입니다.중소형주 및 테마주들의 시세의 급변동이 심합니다. 테마주들은 단기매매를 재빠르게 해주시구요.비중관리를 잘하셔야합니다.

 

주말 시황글에 지수관련대형주들의 월요일강세이용 단기매도의견을 말씀드렸습니다.

지금구간은 1350선의 저항라인에 저항을 받는구간이어서 단기적 숨고르기를 거치는 시기입니다.

시황분석방댓글에 말씀드린대로 현재포지션은  월화 단기이익실현구간으로 보고 있으며,월화는 매수자제구간 입니다.

신규매수는 주후반을 노립니다. 지수의 조정을 기다려서 매수입니다.

 

++++현재 지수 포지션 +++++

1차 지지선 1315p

2차 지지선 1278p

3차 지지선 1257p

2분기 목표지수 --->1530p

 

추후 우량주군 매수는 지지선에서 지수지지확인 후 분할매수입니다. 월요일 이익실현 한 현금은 너무 빠르게 투입하는 것보다는

화요일은 한번 관망으로 가시고, 수요일부터 지수확인 후 저점매수를 종목별로 노리시기 바랍니다.  

 

화요일은 매수보다는 관망이 좋겠습니다. 화요일은우량주군 신규매수해서 단기수익내기 어려운 구간으로 판단되오니

매수는 주후반을 노리시기 바랍니다. 단,테마주들의 순환상승은 계속되오니 테마주들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월요일 삼전이 크게 밀리고 가스공사 sk텔레콤이 상승 하면서 우량주군들의 단기조정 우려감이 발생하였습니다.

지수 또한 저항대인 1350에서  열기를 식히는 모습입니다. 화요일까지는 우량주군들은 이익실현으로 가는게 유리해보이며,

테마개별종목들만 단기매매에 치중하는게 유리해 보입니다.

하지만, 중장기투자자들은 추세매매 지속보유입니다.

월요일은 갑자기 일이 있어서 장중채팅을 못하였습니다. 화요일은 장중에 많은 채팅햇으면 합니다.

 

홈센타 as --> 홈센타 저번주 핸드폰문자추천 후 며칠 횡보하면서 회원님들 애타게 만들었으나, 예상대로 월요일 상한가 안착하였습니다. 수익보신 회원님들 축하드립니다. 4대강테마중에 홈센타를 대장주로 추천드렸습니다.

월요일에는 목표가 달성 15% 이상 수익이어서 반절은 챙기고 나머지 물량으로 보유입니다. 5일선 이탈시까지 보유입니다.

화요일장 6800원을 갭으로 돌파 안착하는게 중요한 시점입니다. 홈센타 파이팅하여 더욱 회원님들 수익내시길 바랍니다.

4대강테마는 지수약세에 더 힘내는 성향이 있으므로 추가급등여력이 충분하다 판단 됩니다.

 

nhn-->15만원대초반부터 지속매수 및 보유의견 드린 종목입니다. 현재 17만원대로 수익 중입니다. 중기는 지속보유의견이며,

            단기는 5일선 이탈시 수익챙기는 단리스크관리를 하면서 재매수하는 기술적매매가 필요합니다.

           안정적인 상승추세종목입니다.

 

다음,sk케미칼--->단기 조정기미 보이내요.매도 후 충분한 눌림목에 매수하세요.

 

메리츠증권-->5일선부근 주가 근접시 매수,기존보유자는 보유의견입니다.

인터파크-->5일선 이탈시까지 보유

 

기타 대부분의 건설주 금융주 및 대형주들은 단기매도의견입니다.

 

출처: 다음카페==> 개미사랑방[천기누설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