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포트폴리오 전략: 달러와 중소형주 강세에 대한 ..

대우증권 pdf 2010년 1월 모델 포트폴리오 전략.pdf

달러화 강세는 장기화되지 않을 것: 최근 달러화 강세는 수출주에 유리한 투자환경 조성


최근 달러화 강세는 장기화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위험자산 청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지 않는 달러화 강세는 우리 수출주가 다시 주목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외국인 매수세 역시 내수주 보다는 수출주 중심으로 나타나면서 수출주에 유리한 투자 환경이 조성되는 모습이다.

 


대형주 약세는 내수주가 주도, 중소형주 강세는 IT섹터가 주도


6개월이 넘는 기간동안 상대적인 약세를 이어왔던 중소형주가 최근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대형주의 약세는 원달러환율의 상승으로 식료, 담배 등 내수주가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고 바젤위원회의 새로운 규제안으로 인해 은행업종에 대한 투자심리가 약화되면서 하락세를 주도 했기 때문이다.


반면, 중소형주의 강세는 IT섹터가 주도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 4분기에는 IT중소형주의 이익모멘텀이 부각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IT중소형주는 전분기 대비 이익 규모도 증가 하면서 전년동기 대비 증가율도 큰 폭으로 성장 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중소형주의 전반적인 강세는 지속되기 어려울 것 – 펀더멘탈을 고려해 투자대상을 압축해야 할 것


중소형주의 상대적인 강세는 장기간 지속되기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중소형주의 4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지속적으로 하향조정되고 있는 반면, 대형주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 중소형주의 강세로 대형주의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중소형주에 대한 투자는 IT중소형주처럼 펀더멘탈과 밸류에이션 매력이 뒷받침되는 종목으로 압축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첨부된 PDF 파일을 열면 관련 내용을 더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