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시경 미증시 상황을 보며...

'

다우는   8.830P 소폭하락.

나스닥   1.8987

S&P500   944.8

 

금일 국내증시와 마찬가지로 단기 급상승에 따른 조정이 예상되는 미국증시가 개장 몇시간이 지난 지금,

시초가 갭상승에서 다소 밀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막판으로 갈수록 어떤 재료에 의해 어떤 흐름을 보일지는 모르겠으나 돌발성 대형 악재가 아닌 이상 큰 하락 폭의 조정은 확율이 낮아 보입니다.

 

코카콜라의 어닝스프라이저가 나왔고  듀퐁 예상치 상회.

애플, 실적발표 예정.

대부분 실적이 좋게 나올 듯...

 

미증시가 어떤 형태로 끝나던 간에 그기에 대응하는 투자 전략을  잘 구상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미증시는 해드앤숄의 우려가 급격히 사라지고 분위기 좋은 시장상황이 연일 계속되고 있으나 결국 조정은 오게 됩니다.

조정을 기다리고 현금을 보유하신 분들은,

***그 조정 폭을 너무 자기중심적으로 해석하시면 또 다시 실수를 범하게 될 수 있으니 시장에 순응하며 감각 잃지 않는 매매패턴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초지일관,더블 deep 이 아니면 절대 매수하지 않겠다면 하는 수 없으나 그런 분들은 더블 deep 이 오더라도 아마 선듯 매수를 감행하지 못할 것입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몇개월의 박스권, 그  목마름 끝이니  상승이 그리 녹녹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현물 가진 분은 (장기투자자가 아니면) 항시 조정에 대비하는 매매를 하셔야 할 것이고,현금 보유하신 분들은 호시탐탐 주도주, 혹은 주도주로 부각될만한 섹터를 노려, 달리는 말에 올라 타는 투자를 감행하셔야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나는 정말 큰 조정을 기다린다'라는 분들은 한동안 장을 떠나 계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것입니다.

 

운동모임이 늦게 끝나 본의 아니게 늦은 시각, 미증시를 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