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롱속의 주식한주 - 11월 증시 주목해야 할 사항 (G20 포함)

G20경주에서 환율에 대하여 합의를 성공적으로 이루면서 앞으로 세계적으로 화폐가치 상승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 인하여 그동안 수출주의 장세가 내수주로 전환되기 위한 조건을 추가적으로 성립함에 따라서 예의주시 하여야 한다.

현재 환율 하락이 가파라지면서 그동안 성장성을 가졌던 수출주들의 실적 둔화 가능성에 주목해야 한다.

수출주들의 실적을 보면 환율 하락에 의하여 외화자산 손실을 비롯하여 환손실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실적에 반영되고 있지 않는 기업들이 있을수 있다.

이는 경영자가 재무평가에 대한 통제를 하고 있을 가능성을 염두해 두고 올 4분기와 내년 1분기 시즌에서 수출주들의 실적 둔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수출주들의 실적 둔화는 그다지 문제될 사안이 아니지만 주가 자체가 과열권에 있어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최근 증시 조정시 현대차를 중심으로 낙폭강도가 커진 것을 보면 잠재적 긴장감이 있다는 것이며 향후 증시에 문제가 생길때 가장먼저 타격받을수 있는 하락 탈력성을 가진 만큼 실시간적인 모니터링과 유사시에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 할수 있는 준비를 하여야 한다.

반면 내수주들은 최대의 수혜가 전망되므로 계속해서 비중확대 전략을 유지해야 한다.

 

 




김춘삼 장롱속의 주식한주 - http://cafe.daum.net/hanhwaseong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