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월과 같은 장대음봉으로 엄청난 하락장 시작전초전.

이제 하락장의 시작입니다.

 

올해 6월의 하락은 작년 10월보다 더 힘든장일 될껍니다.

 

누차 다시 말씀드리지만 펀더멘탈이 확인안된 주식은 그야말로 경마나 다름없습니다. 곧 도박이라는 뜻이지요...

 

이런사실도 모르고 차트만 의존해서 그것도 몇몇 내공없는 전문가들이 개미들 돈 이때다 하고 빨아먹으려고

 

ARS전화나 카페홍보로 공개방송이 늘어날때쯤.... 아 고점을 확신했습니다.

 

또한 고점시그널은 너무나 많았죠. 기업들이 돈이 없어서 유상증자를 하면서 개미들 돈을 뜯어먹는것을 보고요.

 

그런데도 얼씨구나 좋구나 유동성 하면서 언론플레이에 놀아나는 개미님들 보면서 곡소리 날꺼라고 얼마전에 경고글을  올렸습니다. 

 

아직까지도 현재를 매우 좋다고 생각하는 개미님들아. 이번에야 말로 진짜 무서운 하락이 올 수 있는 시기이니 다시한번

 

매수에 대해서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전문가들 예측은 정말이지 차트에 의존하는 확률 얘기만 합니다. 그런거 믿지 마세요.

 

본인들 돈벌려고 그런겁니다...

 

진짜 장이 좋아지고 매수타이밍은 2분기 분기보고서가 7월달에 중순쯤에 판가름 날것인데.

 

분기보고서 재무재표 세세한거 까지 다보세요. 그냥 무식한 전문가들이 얘기하는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만 보면되지

 

다른게 뭘 볼필요있냐 하지만. 그런거말고. 현금화할 수 있는 자산들이 얼마나 포진되어있는지 미세하게 디테일하게 보시고

 

차입금이라든지 돈을 계열사로 빼돌려서 횡령을 하지 않는지를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그다음에 어느정도 이 회사가 분기에 그래도 선방하고 노력하고 있는 회사라 판단되면 그때 들어가세요....

 

그 타이밍은 7월말~8월초이며, 이때에도 분기보고서에도 엉망으로 나오는 회사들은 사지마세요....절대로..

 

너무많은회사들이 2분기 실적이 안나오면 한번더 하락으로 갈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000선 밑으로 한번 더 찍을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그리고  L자형으로 완만하게 상승을 할거라 생각합니다.

 

다음 글은 대세상승장이 시작되려고 하는 초기에 글을쓰러 오겠습니다...

 

모두들 성투하시고 꼭 성공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