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인의 시각이 변했다

◆한국 경제 잇따른 호평=미국 투자은행 모건스탠리는 24일 한국 경제 보고서를 내고 “한국 경제는 놀라울 정도로 강하다”고 평가했다. 1분기 국내총생산(GDP)이 전 분기 대비 0.1% 증가한 데 대한 것이다. 모건스탠리는 “통상 2분기 연속 전 분기 대비 마이너스 성장을 해야 경기 침체로 보는데, 한국은 1분기 만에 마이너스 성장에서 벗어났다”며 “한국은 경기 침체를 피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나라 중 하나”라고 밝혔다.

씨티그룹도 이날 발표한 한국 보고서에서 “한국은 2분기에 수출과 제조업 분야가 상당히 회복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신용평가사 무디스의 토머스 번 아시아·중동 지역 국가신용등급사무소 부사장은 24일 미국 뉴욕의 코리아소사이어티에서 열린 강연에서 “(한국의 1분기 성장률이) 일본만큼 나쁘지 않다”며 “최악은 지났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 희소식”이라고 말했다.

 

모든지 변해야 살겠습니다. 성투하세요.

조정은 있어도 상방은 여전하다고 봅니다.

 

요즘 장세에선 선물 풋은 떨어지길 바랄 뿐이고 다만 거기서 수익나면 좋겠습니다.

 

저는 선물의 흐름과 무관한 종목매매에 집중합니다.그 점에서 여기 모든 글의 존재의 가치를 인정합니다.

여기 오늘 상방이든 하방이든 아주 좋은 글들이 무진장 많이 있습니다.

 

포장한 박스는 박스권은 언젠간 뜯어서 깨지라고 존재합니다.다우 곧 8.000 박스권 돌파합니다.우리장도 그 놈의 지긋지긋한 1200을 돌파했습니다.

 

여러분 모두 성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