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롱속의 주식한주 | 다음주 배당 전략은?

대선이 끝나고 첫날인 시초가에서는 일시적 투매가 있었으나 회복되고 있는 상태이다.

특이한점은 고PBR군인 NHN과 파라다이스가 급락하는 것과 대신증권, 대진디엠피, YBM시사닷컴, 동부증권 등의 종목군이 상승하는 것을 보면 고평가 차익실현 저평가 매수의 과정들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는 시장이 대선에 대한 결과물로 놓고 인식이 크게 바뀌지 않고 자체적인 모멘텀으로 전략화하고 있다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볼수 있다.

 

이런 흐름이 언제까지 진행될지 모르지만 앞으로 가스주들의 조정을 종료하고 상승으로 복귀하는지의 여부 그리고 대신증권의 추세돌파 여부 등을 관찰하면 시장의 흐름을 읽어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최근 상승으로 연말 짧은 조정 가능성은 열어두고는 있지만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지 않아 다음주에는 고PBR주에서 차익실현하고 저 PBR로 이동하는 방법으로 하여 배당의 전략을 마무리하는 것으로 대체하면 될듯 하다.

고PBR의 경우는 NHN이나 파라다이스 처럼 차익실현이 들어옴과 동시에 배당수익이 상대적으로 약하지만 이들을 매도하여 경남에너지나 조선내화와 같은 종목으로 교체하면 배당으로 안전마진을 확보함과 동시에 저평가에 대한 주가 상승기대를 고려할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교체전략을 신중이 고민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김춘삼 장롱속의 주식한주 - http://cafe.daum.net/hanhwaseong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