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롱속의 주식한주 | 해외증시 이상없어...

장롱은 계속해서 북한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지만 지금까지의 결론은 금일 증시하락이 북한의 영향은 극히 제한적인 일반적 기술적 하락으로 평가하고 있다.

북한내부의 위험요소보다 오히려 한국의 보수세력들이 정치적 물타기를 하려는 것이 오히려 북한을 자극해 악화시키는 것이 더 위험할 수 있는 요소로 보고 있다.

해외증시는 한국증시의 하락에 동조하지 못하는 분위기여서 세계증시가 상승할 경우 한국증시도 그 영향권으로 긍정적 결과를 가지지 않을까 기대해 볼수 있다.

금일 증시에서는 북한의 소식이 전해지면서 매수와 매도가 뚜렷하게 대립하는 것을 볼때 공황상태에 빠지지 않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해외증시가 양호하게 끝난다면 기회로 활용할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이것이 앞으로 문제가 있는가 없는가는 그에 대하여 장담할수 없는 것은 누구나 똑같은 입장인 만큼 전략에 있어서 불리한점은 없다고 보여진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 학습효과에서인지 지금과 같은 상황을 기회로 보려는 심리가 작동하고 있는 분위기이다.

 

이번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지는 못할 것이지만 최근 상승시 현금화를 일부했다는 점에서 제한된 현금화를 통해 적극적으로 받아 들일 예정이다.

 

 




김춘삼 장롱속의 주식한주 - http://cafe.daum.net/hanhwaseong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