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롱속의 주식한주 - 3일 동안 주목해야 할 중요한 포인트

이제 3일 후면 10월을 종료하고 11월이 시작된다. 매월 늘상 있는 일이지만 여느때와 다르게 중요한게 앞으로의 3일이다. 이 3일 동안 어떤 선택을 했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중소형주들을 보면 우상향 패턴이 전개되고 있는 종목군들이 있다.

카페의 포트폴리오의 예로 보면 경남에너지, 인터엠이 대표적 예이다. 경남에너지와 인터엠은 고가 갱신을 시도함과 동시에 11월달 추가 상승을 이어줄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최근 포트에서 제거했던 유니온과 경남에너지를 비교해보면 기술적으로 경남에너지가 유니온을 쫒아간다는 것을 알수 있으며 인터엠은 경남에너지의 초기 상승을 닮아가고 있다는 것으로 순서로 보면 유니온 => 경남에너지 => 인터엠 순으로 패턴이 전개되는 구조이다.

이를 감안하면 유니온에서 적극적인 매도 전략과 함께 이익금은 경남에너지로 원금은 인터엠으로 이동하면 최고의 수익률을 기록할수 있다.

11월에는 경남과 인터엠이 고가를 갱신할수 있지만 유니온은 조정을 보일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차기 주도로 최고의 전략이 될수 있다.

 

이처럼 주식시장에 조정과 상승을 바꾸어갈 종목군들이 있다는 점에서 보면 유니온처럼 단기 급등세가 큰 종목근을 처분하고 상승의 고개를 들고 있는 종목군으로 이동하는 전략이 좋다.

지금 증시에서 자동차주들을 노래부르고 있지만 지혜로운 투자라면 지금과 같이 상승시에 청산하고 고개를 들고 올라오는 경남과 인터엠과 같은 종목으로 이동하는 것이 중장기 투자자들만이 누릴수 있는 최고의 전략이라 할수 있다.

 

 




김춘삼 장롱속의 주식한주 - http://cafe.daum.net/hanhwaseong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