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지표 호재에 상승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0,400원으로 상향 조정

CJ홈쇼핑 투자의견을 Buy(매수)로 상향하고 적정주가 역시 기존 48,400원에서 60,400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08년 10월 주가 대폭락 이후 반등 추세에 있는 동사 주가는 영업실적의 방어적 성격, CJ헬로비전 SO 자산가치 부각, 동방CJ의 성장성과 실적 기여도 증가 등이 향후 주가 변동의 key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09년 상반기 소비 침체속에서 동사는 다수의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어 소비 침체기에 투자 대안으로 부상될 수 있다는 판단이다.

영업실적의 방어적 성격 부각

09년 동사 역시 소비 침체 영향으로 영업이익 감소가 불가피하지만, TV방송을 영업기반으로 하고 있는 홈쇼핑 산업 특성상 정액 수수료 방식을 통해 이익 보존이 가능하고 주력 수익원인 보험판매도 여전히 호조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세전이익의 경우 08년 대비 121% 이상 증가하면서 영업실적의 방어적 성격이 부각될 전망이다.

CJ헬로비전, 동방CJ 등 영업외 주가 상승 모멘텀 부각

그동안 IPTV 등장에 대한 우려로 SO에 대해 부정적 측면이 부각되었지만, 09년 CJ헬로비전이 IPO를 준비중에 있어 향후에는 긍정적 측면이 부각될 수 있다는 판단이다. 주식시장내 거래중인 큐릭스와 비교시 CJ헬로비전, 드림시티가 저평가될 이유가 없어 SO가치에 대한 재평가는 동사 기업가치 상승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대신증권 pdf 5542_cjhs_20090218.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