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ical Trend Following Strategy

글로비스는 1분기 자동차 판매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은 17.6% 감소한 5,750억원, 영업이익도 3% 감소한 321억원을 기록했다. 자동차 판매량이 크게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CKD 운반비 감소와 환율 효과로 수익성이 높아졌고, 완성차 해상운송과 같은 신규 사업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시켰다.

 

여기에 유통물량이 적다는 약점마저 해소됨에 따라 안정적 신규 사업을 확보하고 있는 글로비스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며 목표주가 ‘82,000원’과 투자의견 ‘BUY’를 제시한다.

전세계적인 소비 심리 위축에 따른 자동차 판매량 감소는 글로비스에도 영향 하지만 수익성은 오히려 개선


 

전일 발표된 글로비스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은 현대차 그룹의 자동차 판매량 감소에 따라 국내외 물류가 감소했고, 현지 공장 재고 조정에 따라 CKD 매출도 감소하는 등 전반적인 매출 부진이 나타났다. 매출액은 YoY 기준 17.6% 감소한 5,750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매출액 부진과 달리 수익성은 오히려 개선되는 모습이 나타났다.

영업이익은 3.0% 감소한 321억원, 영업이익률은 사상 최고 수준인 5.6%에 달했는데 그 이유는 수익성 낮은 CKD 부문 운반비가 감소했고, 1분기 원화 약세 진행에 따른 환율 효과까지 나타났기 때문이다. 여기에 완성차 해상운송 부문도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1분기 재고 조정과 스케쥴이 확정된 신규 사업, 유통물량 확대 등을 감안한다면 주가 상승 여력은 여전히 남아있다

우리는 글로비스 목표주가를 기존 ‘73,000원’에서 ‘82,000원’으로 상향 조정하며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하는 이유는 1> 1분기 실적에서 확인됐듯이 자동차 판매대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 안정성이 뛰어나며, 2> 1분기 CKD 부문 재고 소진이 진행됐고, 현대차 그룹 자동차 판매량도 증가할 가능성이 높아 2분기 매출 증가가 기대되고,

3> 경기와 무관하게 현대제철 제선원료 수송, 미국 조지아 공장 CKD 사업, 완성차 해상 운송 비중 확대 등 신규 사업의 신뢰성이 높으며, 4> 3대 주주였던 빌헬름센 지분 매각이 물량 부담이 아니라 부족했던 유통물량 확대로 작용하고 있다는 점 등이 긍정적이기 때문이다. 목표주가는 2010년 예상 EPS 기준 PER 16.6배 수준이지만 엠코와 현대오토넷 등 자산가치까지 감안한다면 메리트는 충분하다고 판단한다.
 

키움증권 pdf 091q_re_glovis.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