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증시 전망 및 Sector Strategy 안도랠리를 넘어..

고성장 하는 한국의 사교육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 요인을 스스로 창출하는 동사 모습에 큰 관심


웅진씽크빅은 지난 주 당사와 함께 유럽 NDR을 통해 Hunter Hall Investment Mgt.를 비롯, 유럽의 기존 주주와 새로운 투자자들과 미팅을 가졌다. 금번 미팅은 동사의 중장기 성장 전략 및 1Q09 실적뿐만 아니라 한국 교육 시장 상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투자자들이 가장 관심 있게 보는 부분은 핵심 사업부문(학습지와 전집)의 안정적인 시장 점유율 확대 추이와 한국 영어 교육시장의 높은 성장성에 기반한 방과 후 학교 및 영어사업본부의 성장성이었다.

동사는 학습지 부문에서 경쟁사에 비해 저연령층의 회원 비중이 높은데, 유아 시장의 시장 지배력을 바탕으로 올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사업 모델을 런칭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새로운 학습지 모델을 통해 Low-end 시장에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동사의 성장 전략에 대해 투자자들은 큰 관심을 보였다.

올해 공격적인 경영 목표 달성 가능성과 배당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 노력 높게 평가


투자자들은 올해 1Q 양호한 실적 추세와 지난 해 북렌탈 사업 철수로 영업손실 119억원 및 영업외 비용 40억원이 올해는 발생하지 않는 점, 그리고 작년 말 무수익 자산 감액손실 35억원 반영에 따른 전반적인 수익성 개선 추세를 고려 할 때 동사가 제시하는 경영 목표(외형성장률 8%, 영업이익률 10.2%)는 달성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하였다. 또한 높은 배당성향(50%)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 노력에도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었다.

대우증권 pdf 090513_웅진씽크빅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