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과연 몇살인가...

본인은...개인적으로 삼성전기를 가지고 있음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10년전..주식을 처음 시작할때...삼성전자는 넘볼수 없는 우상이었지요..매매할 생각도 못하고요..그럴만한 돈도 없지요

삼성 그룹주들은...삼성전기.삼성화재.삼성테크윈,삼성중공업,삼성sdi...등등은

삼성전자의 움직임에 따라...새끼오리들이..어미오리를 졸졸 따라다니듯....따라다녔죠...

 

10년이 지난 지금....문득..이젠..그 어린 놈들이 다 커서...나름대로 잘 성장해서..돈벌이를 하고 있단느낌이 듭니다..

 

그럼 삼성전자는 몇살이나 됐을까요...

 

아마 제 생각에는 55세 정도 됐다고 생각합니다...우연인듯 하지만...이건희 회장도 몇년전에 들어가셨지요..

 

과정이야 어떻게 됐던...참 잘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가..55세 정도라 생각하면...아직은 최고의 돈벌이를 하는 나이지요..또 그렇게 잘 하고 있고요..

 

그런데...led.사업은 삼성전기에...카메라 사업은..테크윈인가..디지탈이미징인가에 다 넘겨주는 것을 볼때...

 

왠지...이젠 자식 뒷바라지를 신경쓴다는 생각이 드네요...

 

결국 자회사 아닌 자식들에게 지분투자와 사업을 맡기고...용돈 받아먹는 비중이 더 커질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결국 몇년 뒤에는 삼성생명이 상장될 것이고 그러면...그 뒤엔 지주회사..전환을 하겠지요?

 

에버랜드는 어찌될찌는 모르겠네요...같이 껴줄래나..ㅎㅎ

 

그럼 만약 삼성그룹에 투자를 하려면..어떻게 해야 하나...삼성전자..하나만 사면...

etf..나 삼성그룹펀드 보다 수수료도 안들고 더 좋을까?

 

왜 이런생각을 해봤냐면요...

 

요즘에는 부쩍이나..삼성전자의 종합주가지수에 대한 실질적 영향력은 모르겠지만..

 

심리적  영향력은 많이 줄어든것 같아서...주섬 주섬 생각을 해봤음니다..

 

 

그럼 또 한가지..투자의 관점에서 생각해볼것이 있습니다..

 

다른 그룹주들중에....아직...중학교도 들어가지 않은 종목을 찾아서...대학 졸업할서 돈벌때까지..

 

기다릴만한 종목은 무엇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