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축 우려에도 불구하고 호황 수혜는 지속된다

 

 

중국, 건기 부품업체에게 여전히 기회의 땅!

11년 중국 굴삭기 판매량은 전년대비 20% 증가한 20만대로 양호한 성장세가 지속될전망이다. 중국 긴축 우려가 적지 않지만, 중국 정부는 지역간 불균형 해소를 위해서부대개발, 자원개발 등 인프라투자는 지속할 것이다. 올해에도 세트업체의 Capa증설 속도가 부품 조달 속도를 상회할 것이기에, 당분간 굴삭기 주요부품의 Tight한수급 상황은 지속될 전망이다.

매출처 다변화는 부품업체의 중요한 성장판

건기 부품업체의 질적 성장은 바로 매출처 다변화에 있다. 매출처 다변화는 건기 부품업체가 세트업체에 대한 협상력을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가장 강력한 수단이기 때문이다. 올해 중국 건기 시황은 로컬업체의 약진과 외자업체의 점유율 방어로 요약된다. 세트업체 간 경쟁심화 국면 감안 시, 로컬업체 및 글로벌 Top-tier로 매출처를 다변화하면서 견고한 성장판을 마련하고 있는 부품업체에 주목해야 한다.

업종 투자의견 비중확대 유지, Top Picks 동양기전, 진성티이씨

업종 투자의견은 비중확대, Top Picks는 동양기전(013570), 진성티이씨(036890)를유지한다. 동양기전은 타이밍 좋은 Capa증설과 로컬업체로의 매출 확대를 통해 가파른 실적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다. 진성티이씨는 캐터필라 및 로컬업체로의 매출확대를 통해 글로벌 Roller업체로 도약하고 있다. 두 업체 모두 2011~2012년 수익추정을 상향 조정한다. 동양기전의 목표주가는 기존 17,300원에서 21,000원으로 상향하고, 진성티이씨의 목표주가는 기존 17,800원에서 2만원으로 상향한다.



긴축 우려에도 불구하고 호황 수혜는 지속된다.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