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이 기다려지는 시기

 

 

곡물가격 하락, 제품 판가 인상 기대로 음식료산업 훈풍 전망

음식료산업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 조정한다. 그 이유는 1) 2011/12년세계 곡물 생산량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어 향후 국제 곡물가격이 상승 추세를 마감할 것으로 예상되고, 2) 2011년 2~3분기 가공식품기업의 투입 곡물가격이 상승함에따라 판가인상이 본격화 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또한 3) 곡물가격이 하락하는 시기에는 음식료주의 시장대비 밸류에이션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향후 실적개선과 함께 밸류에이션 상승이 이루어질 것으로 판단된다.

Top picks: CJ제일제당, 농심, 롯데삼강

곡물가격 하락 전망과 판가인상에 대한 가능성으로 인해 음식료산업의 Top pick은CJ제일제당, 농심, 롯데삼강으로 제시한다. CJ제일제당은 향후 제분과 유지부문에서의 판가인상 요인이 있기 때문에 향후 제분 또는 유지 판가가 10% 상승한다면 2011년 영업이익은 현 추정치 대비 16~22% 증가할 것으로 판단된다. 농심은 2010년 감소했던 라면시장이 회복되고 향후 제분가격 상승이 있다면 판가인상도 기대도 할 수있을 전망이다. 롯데삼강은 식품부문과 자회사의 유가공부문의 안정적인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되는데 2011년 PER 기준 5.6배에 불과해 펀더멘털 대비 주가가 현저히 저평가돼 있어 주목해야 한다는 판단이다.


리포트원문보기봄바람이 기다려지는 시기.pdf 3.22MB 봄바람이 기다려지는 시기.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