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신종플루만 남았다 영화: 1위업체 시장지배력 ..

대신증권pdf 7768_entertainment.pdf

여행: 매크로 문제는 해소, 신종플루만 남았다!


여행산업은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라 환율, 경기, 유가 등의 3중고를 겪으며 08년 2분기부터 09년 3분기까지 사상 최악의 역성장을 기록하였다. 하지만 2010년에는 여행산업의 주요 결정변수들이 우호적으로 전환되어 출국자수가 전년대비 21.7% 큰 폭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09년 하반기부터 원/달러 환율이 시장 전망보다 빠른 속도로 하락하고 있는 점과 경기회복에 대한 시그널은 여행산업이 예상보다 큰 폭으로 회복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신종플루에 대한 공포심이 해소된다면 여행산업은 우호적인 매크로 환경과 그동안 잠재되어 왔던 여행 대기수요에 힘입어 2010년 예상을 대폭 상회하는 실적 회복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영화: 1위 업체 주목 필요!


2010년 영화산업은 성숙기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되지만, 1위 업체는 지속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며 성장 추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상영 1위업체인 CJ CGV의 시장점유율은 08년 26.6%에서 2010년 30%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CJ CGV 매출비중에서 수익성이 높은 매점매출, 광고매출 등 상영 외 매출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점은 향후 1위 업체 과점 현상이 심화될 경우 영업레버리지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효과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09년 3분기부터 영화 티켓비가 인상된점은 2010년부터 영화산업 외형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 티켓비 인상에 따른 영화 수요 억제는 제한적인 것으로 추정된다.

 


Top Picks: 하나투어, CJ CGV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Top Pick은 국내 여행 1위업체인 하나투어와 영화 상영 1위업체인 CJ CGV를 제시한다. 하나투어는 목표주가 46,000원과 매수의견을 제시한다. CJ CGV는 목표주가 31,000원에 매수 의견을 제시한다.

 

 

 

 

<첨부된 PDF 파일을 열면 관련 내용을 더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