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에도 전세계 조강생산량 증가는 이어질 듯

한화증권pdf 20090824_철강산업.pdf

7월 전세계 조강생산량은 MOM 4.2% 증가

WSA(World Steel Association)기준 7월 전세계 조강생산량은 1억386만톤을 기록하였다. 전월 대비로는 4.2% 증가하였으며 전년동기대비로는 11.1% 감소하였다. 5월 이후 7월까지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선진&이머징 시장 모두 증가 추세: 브라질, 일본, 미국, 영국 등 돋보임


지역별 MOM 조강생산량증가율을 살펴보면, 선진과 이머징 시장 모두 고르게 증가하였다. 그 중에서 돋보이는 증가를 보인 국가들은 브라질 28.5%, 일본 11.3%, 영국 10.1%, 미국 9.8% 등이다. 전세계 조강생산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상위 국가들의 조강생산량 증가가 컸으며, 무엇보다도 경기침체가 심했던 일본, 영국 및 미국에서 큰 증가를 보였다는 것은 철강업황에 긍정적이라 판단된다.

 


8월에도 전세계 조강생산량은 증가추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큼


글로벌 철강업체들의 가동률이 회복되고 있는 가운데 8월에도 조강생산량 증가가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된다. 전세계 조강생산량의 48.8%(7월 기준)를 차지하던 중국의 경우, 8월 중국 철강 가격이 급락한 것을 감안하면 향후 중소 철강업체들이 조강생산량을 줄일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하지만 7월의 경우 중국은 전월 대비 125만톤 증가한데 비해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조강생산량은 278만톤 증가했던 것을 감안하면 8월에도 非 중국지역의 조강 생산량 증가가 전세계 조강생산량 증가를 이끌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첨부된 PDF 파일을 열면 관련 내용을 더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