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통신사 합병이란 만찬은 천천히 즐기자

대우증권pdf 091019_ lg통신사 합병이란 만찬은 천천히 즐기자 !.pdf

LG통신사 합병은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선택 !


10월 15일 발표된 LG통신 3사의 합병은 장기적, 전략적 관점에서 합리적인 선택으로 판단된다. 현재의 통신시장은 유무선통신사간의 통합을 통해 보다 큰 규모의 경제와 유무선 통신서비스 간의 결합 확대를 요구하고 있는 시점에서 불가피한 선택이다. 금번 합병을 통해 LG통신그룹은 ① 유통망 통합을 통해 고객접점이 확대되는 효과와, ② CAPEX 투자 효율성 개선, ③ 제반 비용의 절감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을 판단된다.

 


단기적으로는 LG통신사 합병에 대한 보수적인 접근 필요


단기적으로는 LG통신사 간 합병에 대한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할 전망이다. 이는 ① 유무선 통합판매 시장에서의 경쟁이 예상 보다 치열해질 전망이며, ② 금번 합병으로 신주발행에 따른 주식 희석 효과가 크다는 점, ③ 접속료 조정 등의 합병인가 조건 부과 가능성도 상존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합병에 따른 LG텔레콤의 영업실적 개선은 2011년부터 본격화될 전망이다. 따라서, 합병의 최대 수혜주인 LG텔레콤의 목표주가는 기존의 11,000원을 유지한다. 향후 불확실성 해소 추이와 합병후 영업전략이 가시화된 후에 단계적인 Valuation 상향이 합리적일 것으로 판단된다.

 


SK텔레콤 단기 투자 유망, 향후 KT의 FMC 성공 가능성과 SK브로드밴드의 합병 가능성 주목


최근 LG통신사의 주가 급등락이 있었고, 합병이후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 LG통신사들의 추가적인 주가 강세 가능성은 제한적인 것으로 판단된다.
오히려, 단기적으로 긍정적인 하반기 실적과 해외 투자자산 정리와 금융과의 제휴 확대를 통해 기업내용이 개선될 것으로 판단되는 SK텔레콤이 투자 유망할 것으로 판단되며, 장기적으로는 아이폰 도입과 FMC 상품 출시를 통해 재도약을 준비중인 KT의 성공 가능성과 2010년 SK텔레콤-SK브로드밴드 간의 합병 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첨부된 PDF 파일을 열면 관련 내용을 더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