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대 Camry 무조건 두려운가…

 

 

미국시장 7세대 신형 Camry 출시


현지시간 8월 23일 Toyota가 미국시장에 7세대 새로운 Camry를 출시했다. 충분한 자료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단 기존 Camry와 비슷한 L / LE / XLE / SE / SEV6 / XLEV6, 가솔린 6개 세부모델과 Hybrid 2개 모델로 출시되었다.

아직은 시장의 평가를 인지하기 어렵지만…


사실 이제 막 시장에 출시되면서 전반적인 시장의 반응은 물론, 전문가들의 의견 역시 다양하지 않다. 따라서 섣부른 평가는 아직 이른 시점이다. 다만, 공통적으로 7세대의 획기적인 신차로 불리우기에 변화가 크지 않다는 점에서 다소 실망스러운 반응은 감지된다. 그도 그럴 것이 차량의 전폭, 전장, 전고가 모두 이전 모델과 동일하며, 무엇보다도 성능이 약간 개선되기는 했으나 파워트레인 라인업이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다. 그렇다면 디자인은?

한국 자동차에 크게 위협적일 것이라 단정짓기에는……


2011년 하반기 접어들며 현대차를 포함한 한국자동차업종을 평가함에 있어 제기되었던 몇몇 불안요인 중에 바로 이 Toyota의 신형 Camry 출시가 있었다. 미국시장에서 완전 새로운 Camry를 앞세워 Toyota의 공세가 강화될 것이고, 이에 대해 한국 자동차 입장에서 수세적일 수 밖에 없다는 의견인 것이다. 그러나 다시 한번, 아직은 이르기는 하지만 당장 크게 위협적일 것이라 단정 지을 필요는 없어 보인다.



7세대 camry, 무조건 두려운가….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