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에 목숨 거는 이유

한화증권pdf 090811_search_n_research_e북에_목숨거는_이유_.pdf

E-Book은 조용하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O'Reilly Research에서 2009년 4월 발표한 미국 iTunes 앱스토어의 콘텐츠 구성을 살펴보면 게임이 전체 22.5%를 차지하면서 연간 86.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반면 도서의 경우 전체 판매의 11.9%를 차지하고 있지만 연간성장률은 285.2%로 압도적인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책은 게임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만화, 잡지, 소설 등 종류도 다양하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디지털화하는 것은 콘텐츠 산업의 빅뱅과 같은 일이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에 대해 흥분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아직 E-Book이 무엇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 대한 개념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559년 동안 책은 종이로 만드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사람들의 머리 속에 깊숙이 박혀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으로의 성장 가능성도 있다


E-Book은 상품으로만 바라보았을 때는 대체재 혹은 보조재처럼 보일 수 있다. 하지만 EBook이 중요한 이유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마존의 킨들을 예로 들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수시로 정보를 업로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현재는 그러한 업로드되는 정보가 타인과 공유되고 있지 않지만 가능하게 되면 언론매체 없이 정보가 전달될 수 있는 새로운 통로가 생기는 것이다.

 

 

 

<첨부된 PDF 파일을 열면 관련 내용을 더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