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케트전기 - 속보 -꿈의소재그래핀 플렉서블전지개발업체내일상장

'
[속보]꿈의소재그래핀 플렉서블전지개발업체내일상장

이젠 액분테마입니다
로케트전기 [000420]
10대1 액면분할로 내일부터 거래상장예정
최근 액면분할로 상장한 키이스트 액분첫날 상한가
그담날도 상근처 30%수익 2주 거래정지하구 30%
수익 완전대박입니다 키이스트 2월22일 차트참조
10대1 액분으로 1천원때저가주 상장 액분후 3일상한가 폭등예상
액분후 급등할만한 재료입니다
[1]휘어지는플렉서블 전지 이미 19개개국특허등록완료
삼성 상반기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출시 최대수혜기대
[2]국내 6조원대의 냉동공조 시장의 하나인 열교환기 사업 
올해 80억신규매출기대
[3]인도네시아 망간 20만톤 [400억규모]채굴 독점판매권리획득
1월 20일 기사참조

로케트전기, '꿈의소재' 그래핀 플렉서블 전지 개발
 
2013/03/04  10:26:08 
 
그래핀, 열전도성, 신축성 뛰어나 플렉서블 필수로 평가]전지전문기업 로케트전기(종목홈)가 국내 대표 그래핀(Graphene) 기술진인 아이디티인터내셔널(대표 홍상진, 이하 IDT)과 손잡고 플렉서블 배터리 개발한다고 4일 밝혔다.

 

로케트전기는 그래핀 전문기업 IDT와 휘어지는 플렉서블 배터리를 개발에 대한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LED나 방열 및 특수 소재까지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로케트전기 관계자는 "그래핀 배터리는 기존 제품 대비 충전시간이 단축되고, 용량 및 효율이 증진되는 장점이 있다"며 "플렉서블 전지시장을 선점해 안정성 있는 1차 전지와 더불어 전지전문기업으로 입지를 굳히겠다"고 말했다.

그래핀은 열전도성, 빛의 투과성, 신축성이 뛰어나 '꿈의 신소재'라 불리는 차세대 전자재료다. 지식경제부 R&D전략기획단(단장 황창규)의 미래선도 기술개발 사업에서 그래핀을 신시장 창출형 과제로 추진하는 등 국가적 관심을 받고 있다.

그래핀은 열전도성이 다이아몬드의 2배, 전기전도성은 구리보다 100배 이상 높다. 구부리거나 휘고 접어도 전기적 성질을 잃지 않아 플렉서블 전자기 적용에 필수적으로 평가받는다.

IDT는 그래핀 제조 및 응용 관련 13개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미 지난해 국내외 기업체 및 연구소에 그래핀 및 GO (Graphite Oxide)를 공급, 배터리, 폴리머 컴포지트, 섬유소재 등 다양한 그래핀 응용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로케트전기는 IDT가 단순히 기술력을 보유하는 게 아니라 월 1kg의 고품질 그래핀을 생산 공급한다는 점에 주목한 것으로 알려졌다. IDT는 연내 연 600kg 생산 규모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IDT 관계자는 "이미 자사는 2차 전지 제조업체들과 그래핀을 이용한 연구개발이 활발하다"며 "로케트전기와 배터리에 최적화된 그래핀 생산기술력을
로케트전기, '꿈의소재' 그래핀 플렉서블 전지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