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강추][동원개발] 부산 해운대 117층 리조트 건설 참여

' 개발 용지 더 늘어 사업 확대 및 계획 수정 중.

해운대에 초대형 관광 리조트 건물 두 개가 설립된다.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겠다는 포부다.

민간사업자로 선정된 `트리플 스퀘어(Triple Square) 컨소시엄`과 부산도시공사는 부산 해운대구 중1동 해운대해수욕장 옛 군(軍) 탄약창 용지 6만5934㎡에 총 1조5400억원 이상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곳에 최고 높이 511m의 117층, 85층 짜리 리조트 2개를 건설할 계획이다.

지난해 추가로 용지를 편입하면서 원래 5만10㎡였던 용지가 6만5934㎡로 늘어나게 됐다.

지난 2007년 11월 민간사업자 선정했고 2008년 초 해운대 구의회에서 사업구역을 한국콘도, 상가, 모텔이 있는 곳까지 확대 개발하자는 제안이 있었다. 이후 2008년 6월 부산시의회에서 그 청원을 받아 의결했 용지확대가 결정됐다. 이는 주변 해운대 한국 콘도가 슬럼화 상태라 그쪽 부지도 함께 개발하면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 판단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민간사업자와 부산도시공사는 현재 사업 확대절차를 밟고 전체 계획을 새로 잡고 있는 중이다.

당초 사업비는 1조5400억원이었지만 비용이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하지만 아직 건축계획수정을 확정한 것이 아니다.

리조트 타운의 두 마천루 건물 안에는 사계절 워터파크, 마린쇼장, 3D 시뮬레이션을 갖춘 포디체험관, 스파, 숙박시설 등이 들어갈 예정이다.

황경환 부산도시공사 해운대관광리조트 개발사업 담당자는 "해운대는 여름에만 반짝 관광객들이 몰려 봄, 가을, 겨울에는 썰렁한 분위기다. 이를 보완하고 외국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리조트 개발사업이 필요하다"며 이 사업의 의의를 설명했다.

======================================== 2009. 4. 23 일 아시아 경제 및 기타 언론사에 나온 기사입니다...

이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트리플스퀘어" 자산관리 주식회사가 있으며,, 이번 컨소시엄에도 "동원개발"이 참여하고 잇어서..
트리플스퀘어 지분도 15 만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원개발의 성장을 위한 노력과 부산지역의 개발에 관한 정부의 의지가 보이며,,
이에 따른 부산지역 개발에 따른..
동원개발의 수혜도 예상해 볼만 한것 같습니다...

==========================================

한편, 동원개발측에서는
향후 정부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부족한 사회간접자본의 확충을 위한 SOC사업의 증가는 향후 국내건설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으로 보고잇으며,, 현재 동원개발도 관급 수주가 50 % 정도 차지하던데.. 앞으로도 향후 귀추를 주목해볼만한 것 같습니다..


===========================================


관계상호저축은행의 분기 재무제표 확정(자율공시)
1. (주)경남제일상호저축은행  

3. 관계상호저축은행의 재무제표(요약)  
  제 27기 3/4 분기  ( 단위 : 백만원 )  

-  매출액(영업수익)  18,360  
-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3,922  
-  당기순이익  2,874

=========================



" 하나금융지주[086790]가 올해(2009년) 1분기에 3천250억원의 순손실을 냈다."
( 이런 상황에서도 하나금융지주 저점대비  +73 % 올라와 있으며, 고점대비 - 56 % 상태입니다 )

물론 대형 은행사와 비교한다는게 좀 우습게 보일지라도...

계열사인 경남제일상호저축은행은

법인세차감전 이익은 거의 40 억
순이익은 30 억 정도 되는 군요....  

- ===
스몰캡일지라도,, 재무구조 및 안정성, 수익성이 보장된 회사가 좋은 주식으로 사료됩니다...

그리고 이 종목은 액면가 5,000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