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노로직스 - 정부에서 밀어주는 재료 (약 150조시장)

'  지경부는  WPM 핵심소재로 선정된 10개 사업단에 2018년까지 1조원의 연구개발자금을 지원하겠다고 확인했으며 ㈜아미노로직스는 바이오메디컬 사업단의 총괄주관기관으로서 연 100억원 규모의 정부연구개발자금을 집행할 계획이다.

  한편 아미노로직스가 주관하고 있는 비천연아미노산 사업은 바이오기술 분야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RIT(Research Impact Technology)의 금년도 시장분석자료에 따르면 제약산업의 핵심기초소재로 새로운 효능의 신약개발 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 비천연아미노산이 제약을 중심으로 한 산업 및 연구개발용으로 제조되고 있으며 향후 신규 펩타이드(100개 이하의 아미노산이 결합된 물질) 개발과 관련하여 비천연아미노산의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RIT는 비천연아미노산 및 관련유도체 시장은 연평균 20% 이상 성장하여 2015년 세계 1,290억불, 국내 40억불 규모가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  이번 10대 핵심소재사업을 계기로  ㈜아미노로직스는 순수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된 새로운 방식의 아미노산 분리 및 전환 (ARCA; Alanine Racemase Chiral Analogue) 원천기술을 이용하여 세계적 성장 산업인 아미노산 및 바이오산업의 세계적인 경쟁력확보의 조기달성이 가능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