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강추][미리넷] 내일은 태양광테마

내일 서울마린 상장

올해 공모시장 최대어로 1조3천억이 몰렸습니다..

 

미리넷

 

미리넷솔라"전환효율 19%대 전지 앞세워 美등 해외시장 적극 개척할것"


이상철미리넷솔라 회장은 최근 개발한 고효율 번들형 태양전지를 앞세워 미주시장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해외 판로 개척에 나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회장은 “지난 2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전환효율이 19%에 이르는 고효율 태양전지 개발에 성공했다”며 “이를 계기로 세계 태양전지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리넷솔라의 개발 성과는 현재 주로 생산되는 제품의 전환효율이 15~16%대인 것과 비교하면 고무적이다. 최근 고효율 태양전지 개발 성과를 발표한 일본 미쓰비시의 경우도 전환효율은 18.6%로 미리넷솔라의 제품에 못 미쳤다. 특히 미리넷솔라의 경우 전환효율을 1%포인트 올릴 경우 영업이익이 연간 300억원가량 늘어날 수 있어 앞으로 경영실적이 비약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고효율 태양전지 개발을 계기로 미리넷솔라의 해외시장 전략도 한층 강화됐다. 특히 미국은 회사가 심혈을 기울여 공략하는 시장이다. 이 회장은 “북미시장은 올해 오바마 정부가 표방하는 ‘그린뉴딜 정책’에 따라 대규모 태양광 프로젝트가 가시화되면서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는 만큼 현지에 직접 모듈 생산공장을 구축해 미주 시장 판로 개척에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미리넷솔라는 모회사인 미리넷과 공동으로 연내 100억원가량을 투자해 미국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50㎿의 태양광모듈 생산공장을 오는 11월께 완공, 내년 초부터는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