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적인 실적성장- 올해의 턴어라운드주!

2010년까지만 해도 KT의 이동통신망 투자는 지지부진했다. 또한 신사업인 LED 조명산업의 부진으로 에프알텍은 적자를 면치 못했다. 그러나 작년 하반기부터 통신사들의 4세대 통신망인 LTE 설비투자 경쟁이 일어나며 상황은 180도 달라졌다. KT의 LTE 투자가 시작되자 에프알텍의 매출이 빠르게 증가했다. 에프알텍은 삼성전자 기지국 장비 물량 264억원 어치 수주도 달성했다.

KT가 4세대 통신망인 LTE 투자에 집중하며 에프알텍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에프알텍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전체 매출액인 135억원을 훨씬 뛰어넘는 358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이 크게 상승하며 1분기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7억원 적자에서 53억원 흑자로 돌아섰다.

주식MRI 분석 결과, 상위 1%
폭발적인 실적성장-   올해의 턴어라운드주!1350
아이투자가 개발한 주식MRI로 분석한 에프알텍의 투자 매력도 종합 점수는 25점 만점에 22점으로 전체 상장기업 중 10위(상위 1%)를 차지했다.

중장기적으로 이익 성장률이 높아 고성장주에 속하며 재무 안전성은 높아 안전한 편이다. 또한 소비자 독점력이 높아 경기 변동에 관계 없이 현재의 수익성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

주식MRI는 아이투자에서 자체 개발한 실시간 종목분석 도구다. MRI 종합 점수는 수익성장성과 재무안전성 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익 지속성을 가늠할 수 있는 사업독점력과 적정주가 수준까지 함께 고려해 판단한다. 주식MRI 종합 점수는 25점이 최고 점수이며 높을수록 저평가 우량 기업이다. 또한 종합점수가 높을수록 5각형 모양의 도형 내부가 가득찬 그물 형태로 나타난다.

에프알텍은 벌처투자의 대가 마틴 휘트먼의 종목으로 선정됐다. 에프알텍이 그간 실적 부진을 이겨내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지 기대해보자.

[대가의 선택] 휘트먼의 선택, ‘에프알텍’

2012/06/20 13:28:32 이데일리


폭발적인 실적성장-   올해의 턴어라운드주!1355 


[PX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