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알디 - ◆◆◆미국 유럽 긴장!! 희토류 급등◆◆◆

'

中희토류 공급 중단으로 물가 상승 부담 커져

중국이 희토류 생산업체 통폐합을 추진하면서 유럽과 미국의 불만을 사고 있다.

통폐합 과정에서 공장 가동을 중단시키면서 희토류 공급에 심각한 차질을 야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은 전 세계 희토류 생산의 95%를 담당하고 있어 중국의 희토류 공급이 줄어들면 유럽과 미국의 물가 상승 부담이 높아지게 돼 무역 분쟁 요인이 될 수 있다.

뉴욕타임스가 15일(현지시간) 보도한 바에 따르면 중국은 환경 오염을 차단하기 위해 희토류 생산업체를 통폐합해 국가가 통제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글로벌 제조업체들은 제품 생산의 원료가 되는 희토류 가격이 공급 차질로 인해 급등하면 제품 가격 상승을 유발하게 된다며 불만을

나타내고 있다. 희토류는 특히 풍력 발전기, 휘발유-전기 하이브리드 차량, 소형형광램프

(CFL) 등 친환경 제품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중국측은 희토류 생산 공장 대부분이 8월 초 이후 폐쇄된 상태이며 내달 1일까지 환경오염 통제

장비를 설치토록 했다고 밝혔다. 

중국 정부는 북부 지역 31개 희토류 기업들에 폐쇄를 명했으며 바오강 등 4개 기업에 통합 명령을

내려 '바오강 희토류(Bao Gang Rare Earth)'라는 정부가 운용하는 독점 기업을 만들고 있다.

중국 정부는 또 남부 희토류 생산 기업의 80%를 3개 회사로 합칠 계획이다.

최근 중국의 통폐합과 상관없이 미국과 유럽은 희토류와 관련 중국에 불만이 많은 상황이었다.

중국이 최근 몇 년간 희토류 수출에 대해 관세를 부과하거나 쿼터를 통해 수출량을 제한해왔기 때문이다.

공급이 줄면서 희토류 가격은 8~40배씩 상승했다.

미국과 유럽연합(EU)측은 올해 말께 중국을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할 계획이다.


 

대박팡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