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강추][화일약품] 돼지독감..대체물질 개발

토요일 오늘 아침 sbs아침방송에 돼지고기에 코엔자임Q10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는데 이는 지용성으로 돼지 고기를 많이 먹으면 사람의 체지방을 분해 시켜 젊게 살수 있다는 비결이라고  방송에 장시간에 걸쳐 리포터가 설명을 했는데...

 

돼지독감의 우려로 돼지고기를 사람들이 기피하게 된다면   나노에멀젼 기술을 이용해 대량생산기반을 마련한 원료의약품 과 바이오업체인 화일약품을 주목해 주세요.

.

화일약품에서 나노에멀젼 조성물 코엔자인Q10은 수용성으로 국내 최초로 개발되었습니다.

 

1. 공정공시 대상정보 : 수용성 코엔자임큐텐 특허 출원

2. 공정공시 주요내용
1) 주 요 내 용 :
) 특허명(발명의 명칭) : 코엔자임큐텐의
나노에멀전 조성물

나) 출원번호 : 10-2007-0067217
다) 향후 사업 목표


향후 식품, 제약 및 음료회사등에 수용성
코엔자임큐텐 원료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박람회에 참여하고 있는 국민일보의 관련기사입니다.

 

국민일보
[식품] 건강기능식품박람회서 ‘나노 식품, 기억력 개선제’ 눈길  

[쿠키 건강] 2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고 있는 2009 국제자연건강식품박람회에 특이한 기술들이 전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화일약품은 나노 에멀젼 기술을 이용한 수용성 CLA을 개발했다. CLA는 Conjugated linoleic acids의 줄인말로 홍화씨에서 추출한 식물성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공액리놀랜산이라 불리어지는 천연물질이다.

CLA의 중요 건강 기능으로는 인체의 체지방 감소, 지방흡수 저하, 지방세포 감소, 체지방 분해 촉진 등의 효과를 가진 천연물질로 식품의약품안정청의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체지방 감소에 효능 있음을 허가 받은 원료이다.

이러한 CLA는 지방산의 일종으로 물이 녹지 않고, 섭취시에 위에 부담을 주거나 흡수율도 낮는 등의 특성이 있어 그동안 음료 및 액상제품으로는 개발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러한 수용성 CLA를 이용하여 국내 최초로 중외제약에서 마시는 CLA(제품명 중외슬림나이트 CLA)를 개발 4월에 출시했다.

또한 나노사이즈 및 높은 흡수율 등의 장점을 활용하여 화장품 패치타입으로 개발하여 인체 특정부위 (예, 볼살, 뱃살)에 부착했을 경우 지방세포감소 효과가 있음을 임상으로 확인했다.

또한 회사는 나노에멀젼 부분의 독창적인 기술과 전용 생산 설비를 확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난용성 및 지용성인 소재를 수용화 및 상용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은 이의약품에 적용하여 약물전달시스템(DDS: Drug Delivery System)인 개량신약으로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또 다른 특이한 출품작으로는 바이오랜드의 BF-7이라는 기억력 개선제로 농촌진흥청과 유수 의과대학들이 10년여동안 연구끝에 개발됐다.

이 식품은 BF-7라는 기억력 개선제를 섭취했을 경우 기억력이 개선되는 연구결과가 나와 식약청으로부터 인정받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