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공공발주 확대로 봄날을 맞이하다

우리투자증권 pdf ibsppr20090413103732541.pdf

목표주가 16,000원으로 상향 조정, 투자의견 Buy 유지


희림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12개월)를 기존 12,500원에서 16,000원(implied PER 13.0배)으로 상향 조정한다. 목표주가 상향 조정 근거는 1) 정부의 SOC 예산 증액 및 조기발주에 힘입어 국내 건축설계 발주량의 증가가 기대되고, 2) 최근 정부 주도의 공공 프로젝트 성격이 대형화, 복합화 되어있어, 희림과 같은 대형 건설업체의 시장점유율 확대가 예상되며,

 

3) 이러한 대형 프로젝트의 설계경력은 향후 동사의 국내외 대형 프로젝트 입찰 가능성을 높여줄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당사는 국내 공공발주 프로젝트의 확대로 인한 예상보다 빠른 국내부문 외형확대 및 이익률 개선을 반영하여 동사의 실적추정치를 상향 조정하였다.

 

 

정부의 공공 프로젝트 확대로 외형 확대 및 수익성 개선 기대


최근 잇달아 발표되고 있는 정부의 공공 프로젝트 확대 계획은 희림의 외형 확대 및 수익성 개선을 견인할 전망이다. 제2롯데월드 건축 승인, 한강르네상스 계획 발표, 서울시의 리모델링 활성화 방안 등 경기부양을 목적으로 한 정부가 발표한 대형 프로젝트는 향후 동사의 외형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동사는 제2롯데월드 및 한강르네상스 프로젝트 계획설계를 수행하였기 때문에, 향후 동 프로젝트들이 진행될 경우 이후 세부설계용역 수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첨부된 PDF 파일을 열면 관련 내용을 더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