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시스템 - 국내 NDR 노트: 미친 존재감

 

 

국내 주요 기관투자자 대상 NDR(Non-Deal Road Show)개최


당사 주최로 AP시스템은 6월 7일 하루 동안 국내 주요 투자기관들을 대상으로 기업명회를 실시하였다. 투자자들의 핵심적인 관심사항은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SMD)의 증착 방식 전환에 따른 동사의 신규 장비 공급 가능 여부 및 규모와 향후 대면적 AMOLED 방향성 등 이었다. 상세 내용으로는, 1) SMD 투자 규모와 증착 방식, 2) 대면적 AMOLED의 방향성, 3) 동사의 레이저 증착 장비의 공급 시기와 규모 4) 박막봉지화에 따른 영향, 4) LTPS 결정화 장비인 ELA의 향후 방향성 등 이었다.

SMD의 증착 방식의 젂환과 동사의 레이저 장비에 높은 관심 보여


투자자들은 AP시스템의 최대 고객인 SMD의 5.5세대 라인 현황 및 향후 방향성과 관련해 동사의 레이저 증착 장비 수주 가능성에 대해 강한 궁금증을 나타냈다. 이와 관련해 AP시스템은, SMD가 중형 사이즈의 AMOLED 패널 생산을 위한 추가 라인(A3) 증설을 검토 중인 것으로 짐작되며, 증착 공정 관련해서는, 레이저 방식으로 전환될 여지가 높다고 밝혔다. 이에 동사는, 현재 개발 중인 레이저 증착 장비의 수주 가능성에 대해 높은 자신감을 나타냈다. 또한 일부 A2라인과 A3라인에서는 봉지 공정을 박막봉지화할 가능성이 크다고 강조하였다. 이에 따라 동사의 글래스 봉지장비에 대한 수요 감소는 불가필 할 전망이다. 대신 LLO(Laser Lift off)와 같은 신규 장비가 공급될 것으로 예상되어 봉지 공정이 박막봉지로 전환된다 하더라도 동사의 전체 수주 규모의 감소는 제한적일 것이라며 우려를 불식시켰다.



국내 ndr 노트 미친 존재감.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