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벨록스 - 모바일 비즈니스 기회요인 다각화 중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0,000원 유지 / QoQ 실적 모멘텀 존재


6개월 목표주가 20,000원 (4Q10~3Q11의 추정 EPS에 Target PER 11배를 적용해 산출 )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08억원 (YoY +20.5%, QoQ +19.4%)과 30억원 (QoQ +30.7%)으로 추정된다. 모바일 사업은 NHN과 한경TV 등의 신규 고객 확보 속에 전분기대비 40% 이상 증가한 62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스마트카드 사업은 VISA 플랫폼 진출로 인한 효과와 SKT의 지속적인 3G로의 가입자 전환 속에 138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판관비 증가가 크게 없는 상황에서 매출 증대에 따라 영업이익률이 1.3%p 개선되면서 영업이익은 30억원으로 추정된다.


모바일 사업 주변 환경 우호적 전개 중


스마트폰의 급격한 보급 확대와 함께 다양한 플레이어들이 모바일 환경으로 진출하고 있다.동사는 지난 3분기에도 NHN, 한경TV 등의 어플리케이션 제작을 하기로 해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기존 플랫폼 사업에서도 다른 방식의 수익 모델을 조만간 보여줄 전망이다.

국내 이동통신사들의 앱스토어가 당초 우려와 달리 무난하게 시장에 안착하고 있는 것도 MCP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는 동사에 긍정적이다. SKT의 티스토어는 갤럭시S 이후 이용이 급증하면서 일간 이용자 70만명, 지난달 월 1,170만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시장에 안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유저 친화적인 UI와 사용자의 성향에 맞는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고 Android Market과는 달리 SKT가 직접 프로그램들을 검수하고 있는 점 등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이 대중화 될수록 이동통신사가 관리하는 스토어에 대한 선호는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동사는 MCP로서, 그리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공급자로서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를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모바일 비즈니스 기회요인 다각화 중.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