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 반등의 시작!

 

 

목표주가 130,000원 BUY 의견으로 투자의견 개시


동아제약을 목표주가 130,000원, 투자의견 BUY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가 130,000원은 추후 현금 흐름이 동사의 평가에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되어, DCF valuation을 통해 산출하였다. 당사에 대한 BUY 의견은 하반기 1) GSK와의 전략적 판매 제휴효과 반영 및 각종 신제품 출시와 2) 탄탄한 R&D 파이프라인을 바탕으로 상반기의 실적부진에서 벗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하반기 약가인하 리스크 뚫고 외형성장 기대


당사는 GSK와의 판매 제휴를 통하여 대형 제품들의 의원급 매출이 3분기부터 반영되기로 결정되었으며, 대형 제네릭 품목의 출시를 앞두고 있어 하반기와 2012년 추가적인 매출 유입이 기대된다. 또한 박카스의 의약외품 전환을 통해 약국 외 판매가 가능해짐에 따라 단기적으로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이에 따라 기등재약품목록과 리베이트 쌍벌제에 따른 약가인하 리스크가 상쇄되고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탄탄한 R&D 파이프라인, 빛을 발하다


동아제약의 R&D 성과가 올해부터 빛을 발할 예정이다. Trius사와 판매 계약을 맺은 DA-7218(항생제 신약)의 글로벌(북미&유럽 제외)판권이 Bayer사에 팔리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DA-72518이 더욱 더 선전할 것으로 기대 됨에 따라 당사 매출에 기여도가 커질 전망이다.



반등의 시작!.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