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불사(大馬不死): 정당한 기업가치를 받을시점

대신증권 pdf 7156_power_logics_090825.pdf

투자의견 Buy, 6개월 목표주가 17,000원 신규제시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7,000원을 신규로 제시하며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가는 09년 EPS 1,286원에 대만 Peer Group PER 평균인 13.3배를 적용하였다. 동사 중대형 BMS사업에 대한 잠재성에도 불구하고, HEV용 BMS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국내와 일본 Peer Valuation을 제외하였다는 점에서 보수적인 접근으로 판단된다. 동사의 현주가는 09년 EPS대비 6.9배로 Peer Group대비 크게 저평가 되어있어 주가하락 리스크는 제한적이다. 목표주가는 현주가대비 91.2%의 상승여력이 있다.

 


중대형 BMS로 이어지는 성장모멘텀


동사는 소형 2차전지 보호모듈(PCM/SM) 전세계 점유율 1위업체로 1) application 확대로 소형 2차전지시장 성장지속, 2) 2차전지시장의 성장을 상회하는 보호모듈시장의 성장, 3) 한국 2차전지업체의 시장점유율 확대, 4) 일본 Sanyo로 납품개시 등의 탄탄한 성장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00년 중대형 BMS개발을 시작으로 한전과 도로공사에 UPS용 BMS를 납품한 바 있고, 09년부터 국내 EV전문업체인 CT&T로 EV용 BMS를 납품하고 있다. 또한 HEV용 BMS개발완료에 발맞춰 연말 양산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다양한 중대형 BMS는 동사의 차세대 성장동력이 될 전망이다.

 


탑엔지니어링 피인수로 경영권 리스크 해소


그동안 취약한 최대주주 지분율로 경영권 리스크가 존재하였던 동사는 탑엔지니어링 피인수(지분율 20%)로 경영권이 안정화되었다. 당사는 금번 M&A를 장비사업의 변동성으로 부품사업진출을 모색하던 탑엔지니어링과 안정적인 최대주주가 필요했던 동사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하고, 동사의 Valuation Discount요인이었던 경영권 리스크도 완전히 해소되었다고 판단한다. 당사는 최근 탑엔지니어링 탐방을 통하여 1) 경영의지, 2) 영업영속성, 3) 재무구조 개선의지를 확인하였다.

 

 

 

<첨부된 PDF 파일을 열면 관련 내용을 더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