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 손익분기점 넘어 수익구간으로 진입

대신증권 pdf 7119_honam_indepth_090819.pdf

투자의견 매수(BUY) 유지, 목표주가 15만원 상향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목표주가 상향조정은 동사의 상반기 영업실적 개선추세가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09년 동사 영업이익을 상향(+37.2%) 조정했기 때문이다.
단기 주가급등에도 불구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는 이유는, 1) 하반기에는 주력 제품인 MEG 중심의 실적개선 추세가 가능하다는 점, 2) 동사의 Valuation상 여전히 저평가 국면이기 때문이다. 동사의 포트폴리오가 범용 석유화학제품(Pure Chemical) 중심이라는 점에서 일부 할인요소가 있지만 그것을 감안해도 여전히 저평가 국면이다.

 


상반기 PE/PP 중심, 하반기는 MEG 이익기여 확대될 전망


2009년 상반기 영업실적 개선은 동사의 비주력이던 폴리에틸렌(PE)이나 폴리프로필렌(PP)에 의해 주도되었다. 이에 반해 하반기는 09년 4월 이후 반등하여 수익구간에 진입한 주력품목 MEG의 실적기여도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MEG 반등이 이어질 경우에는 수익성이 기존 PE/PP보다 상대적으로 양호하기 떄문에 하반기 MEG의 실적기여도가 지난 상반기 손익분기점(BEP)에서 하반기에는 약 20%로 높아질 전망이다.

 


Pure Chemical 할인요소에도 불구 저평가


동사 Valuation(Sum of parts)에 의하면 여전히 약 45%의 상승여력이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동사의 2009년 및 2010년 PER 각각 4.7배, 6배는 시장평균(11배)에 비해 순수석유화학업체이기 때문에 일부 할인(10%)을 감안한다 하더라도 여전히 저평가된 국면으로 판단된다.

 

 

 

 

<첨부된 PDF 파일을 열면 관련 내용을 더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