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유율 상승에 따른 수혜 가능

우리투자증권 pdf ibsppr20090825095632711.pdf

해외시장 점유율 상승에 따른 성장성 확보


동사의 지난 2분기 대만 및 일본 패널업체향 매출액은 전분기대비 각각 30%, 160% 이상 증가하였다. Key driver는 1) 대만 JV 설립으로 인해 영업력이 강화되었고, 2) 일본 패널업체의 마이크로 렌즈 패턴 필름의 채택 비율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이다. 마이크로 렌즈 패턴 필름을 생산할 수 있는 업체는 세 업체(미래나노텍, 신화인터텍, SKC Haas)로 한정되어 있다는 점에서, 일본 광학 필름 시장을 선점한 동사의 안정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강화된 영업력을 바탕으로 한 대만 패널업체로의 지속적인 공급량 증가도 기대된다.

 


고마진 제품 공급량 증가로 추가 모멘텀 확보


동사는 고마진 제품의 공급량 증가에 힘입어, 매출 성장과 더불어 수익성 개선 역시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사의 주력 제품은 프리즘 필름과 마이크로 렌즈 패턴 필름인데, 이 중 수익성이 가장 양호한 프리즘 필름인 UTE 32(TV용)의 출하량이 증가 추세에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이는 1) LCD용 패널에서 TV application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진다는 점과, 2) TV용 광학필름이 모니터나 노트북용 광학필름 보다 개당 평균 면적이 크다는 점 때문에 매출 성장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5,000원으로 상향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12,500원에서 15,000원으로 20.0% 상향 조정한다. 목표주가 상향 조정의 이유는 1) 전술한 두 가지 요인을 근거로 실적 전망치를 상향 조정하였고, 2) 3M사의 DBEF 공급 제약에 따라 동사가 개발하는 반사형 편광 프리즘 필름인 NF 필름의 공급 개시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첨부된 PDF 파일을 열면 관련 내용을 더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