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 오버추어와의 결별은 본격적인 변화의 시작을 의미

 

매체별 광고전략 수립은 NHN에 유리하게 작용할 전망


NHN은 2010년 12월에 오버추어와의 계약이 종료되면 해당 광고 영역을 자회사 NBP를 통해 광고하기로 결정했다. NBP에서 개발한 광고 플랫폼을 사용할 계획인데 매체별 광고전략의 수립이 가능해 광고주 입장에서 광고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광고 효율성 개선은 곧 NBP 내에서도 광고효과에 따라 매체별로 광고단가(CPC)가 다르게 형성될 것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광고효과가 뛰어난 NHN에 유리하게 작용할 전망이다.

확대된 광고주 기반과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새로운 사업모델 창출


NBP의 사업영역 확대는 단기적으로 영업이익이 개선되는 점도 긍정적이지만 중장기적으로 광고주 기반 확대가 다양한 매체와 디바이스를 활용한 새로운 사업모델 창출로 연결될 것이라는 점이 더욱 매력적이다. 오버추어와의 계약종료를 통해 NBP의 광고주 기반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하반기 CBT가 예상되는 데스크홈 개편을 통해 로그인 기반의 서비스가 강화되면 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고객 DB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모바일 디바이스는 이러한 광고주 및 고객 DB를 활용하는 새로운 마케팅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장기적인 경쟁력 강화로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타당


차별화된 플랫폼을 통해 중장기적인 경쟁력 강화가 기대되는 동사에 대해 목표주가 244,000원과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 목표주가는 12MF EPS 12,173원의 20.0배 수준이다.



오버추어와의 결별은 본격적인 변화의 시작을 의미.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