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관적인 시장환경과 새로운 사업 시도가 분수령(分水..

대우증권 pdf 091030_sk텔레콤 .pdf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240,000원 유지


SK텔레콤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의 240,000원을 유지한다.


SK텔레콤에 대한 투자포인트는 ① 하반기 이동 통신 시장 안정화에 따른 단기 실적 개선 전망, ② 금융 및 유통과의 제휴 확대를 통한 사업 확장성, ③ 5%를 상회하는 배당수익률 등이다.

 


3분기 마케팅 비용 감소에 따라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11.9% 증가


3분기 SK텔레콤의 영업수익은 전 분기 대비 0.4% 감소하였다. 부문별로는 접속료 수익이 전 분기 대비 4.1%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수익이 0.4% 증가하였다. 서비스 수익의 소폭 증가는 전 분기 대비 1.3% 수준의 안정적인 가입자 성장이 있었고, ARPU도 전 분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였기 때문이다.


3분기에는 안정적인 시장 경쟁 환경이 조성되어, 관련 마케팅 비용이 전 분기 대비 14.0% 감소하였다. 3분기 해지율은 전분기 대비 0.5%p 하락한 2.7%로 집계되었고, 신규 가입자도 전 분기 대비 19.6% 감소한 222만명을 기록하였다. 결과적으로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11.9% 증가한 6,188억원을 기록하였다.

 

 

4분기에도 안정적인 이동 통신 시장 환경 기대


3분기의 안정적인 시장 환경은 4분기에도 유지될 것으로 판단된다. 09년 통신사 간의 가입자 유치 경쟁을 통해 마케팅 비용의 지출 규모는 커졌다. 그러나, 장기약정 가입자의 확대, 결합 상품의 판매 확대 등을 통해 가입자 해지율을 낮출 수 있는 가입자 구조를 구성하였으며, 향후에도 장기 우량 고객 비중은 확대될 전망이다.


아울러, 2010년에는 초당과금제 시행 및 다양한 요금 인하 정책 입안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비용 집행을 위한 재원이 제한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규제 정책의 방향도 마케팅 비용 확대를 견제하는 기조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서 3분기의 안정적인 시장 환경은 장기적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

 

 

 

 

<첨부된 PDF 파일을 열면 관련 내용을 더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