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 NAV 확대 리스크 축소 예상되는2011년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86,000원 유지

 

지주회사 두산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86,000원을 유지한다. 2011년 지주회사 두산에 기대할 수 있는 모습은 NAV의 확대와 Risk의 축소로 요약할 수 있다. NAV의 확대는 두산의 Asset Value에서 중요한 비중(61.4%)을 차지하는 두산중공업의 지분가치 확대와 모트롤사업부의 견조한 성장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되며, 역사적으로 두산의 할인율 수준을 확대시켰던 주요 요인인 DII(밥켓)과 두산건설의 유동성관련 리스크가 안정화 단계로 진입한 것으로 평가할 수 있고 또한 IFRS의 적용으로 장부상 연결부채수준의 급격한 하락이 추가적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2011년은 두산의 리스크 축소가 부각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NAV확대는 두산중공업의 지분가치 상승과 모트롤사업부의 성장으로…

 

두산중공업은 지주회사 두산의 자산가치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61.4%수준이다. 차지하는 비중이 절대적인 수준이어서 두산의 지분가치 상승은 두산중공업의 가치상승과 직결되므로 두산중공업의 지분가치 예상이 매우 중요하다.

일단 2011년 두산중공업에 대한 전망은 긍정적이다. 당사에서 추정하고 있는 두산중공업의 관전포인트는 원전플랜트 수주의 호조로 발전사업부 수주세가 2010년 수준인 12.5조원 이상을 기대하고 있고, 저수익성 Project의 종료로 이익의 질적, 양적으로 영업이익이 한단계 Level up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DII(밥켓)의 실적개선으로 지분법이익의 개선, 2011년 1월 두산엔진의 상장으로 지분가치의 확대도 두산중공업의 지분가치 상승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nav 확대, 리스크 축소 예상되는2011년.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