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 유가상승 환율하락은 가장 긍정적 영업환경

 

 

투자의견 매수(Buy) 유지, 목표주가 23만원 상향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Buy) 유지와 목표주가는 23만원(+20.1%) 상향 조정한다. 목표주가 상향 조정은 1) 정제마진 등 영업환경 개선을 감안하여 Valuation 적용 영업실적을 2011년으로 변경, 2) 유가 2년여 만의 최고치 기록, 원달러 환율 지속적 하락 등 영업관련 매크로 지표가 동사 영업환경에 가장 긍정적이기 때문이다.


국제유가 2년여 만에 최고치 기록, 환율하락 등은 영업환경에 가장 긍정적


국제유가(WTI)가 배럴당 86.8달러(11/5)로 지난 2년여 만에 최고가격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유가상승 배경에는 달러화 약세 등 일부 금융환경 요인이 작용하고 있으나 최근 동절기에 진입하면서 회복추세를 보이고 있는 석유류제품의 정제마진 개선속도를 더 가속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정유사 실적을 좌우하는 경유 및 등유의 지난주(11/5일) 정제마진은 각각 배럴당 20.3달러, 18.1달러로 10월초 대비 각각 10.7%, 15% 상승하며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정유사의 영업환경에 가장 긍정적인 매크로 상황은 제품가격이 인상될 수 있는 국제유가 상승과 유가도입에 따른 구매력이 상대적으로 양호한 원달러 환율하락 국면이다. 지금은 유가상승과 함께 환율하락이 겹쳐 있는 국면으로 동사에 있어서 긍정적인 모멘텀인 것으로 판단된다.



유가상승, 환율하락은 가장 긍정적 영업환경.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