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찾기 예상보다 늦어지지만 현주가 충분히 매력

메리츠증권 pdf 000660_090924.pdf

주인 찾기 예상보다 늦어질 전망


동사는 전일 효성의 인수 의향서 제출에 따른 실망 매물로 큰 폭의 하락세를 나타냈다. 주인 찾기는 하이닉스의 장기적인 생존 및 주가에 긍정적 요인임에는 분명하다.
설비투자의 규모와 시기가 중요한 반도체 산업의 특성상 일정 지분을 보유한 대주주의 존재가 경쟁력 강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특정 대주주가 없는 대만의 파워칩과 프로모스의 몰락에서도 볼 수 있듯이 대규모 설비투자를 단행할 수 있는 대주주의 역할이 크기 때문이다.


다만, 자금력과 운영능력을 보유한 업체가 인수후보가 되어야만 앞의 전제 조건을 충족하면서 장기적인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하지만 효성은 순차입금이 2.0조원에 달하고 있어 인수 자금 뿐 아니라, 인수 후에도 안정적인 자금원으로서의 역할을 하기 어렵고, 반도체 사업의 경험이 없어 변동성이 심한 반도체 업종에 적응하기 쉽지 않을 전망이다. 이를 감안할 때 효성으로의 피인수 가능성은 높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해외 및 금융자본에 대한 매각 가능성이 적은 점을 감안할 때 인수후보군이 상대적으로 적어 주인 찾기는 장기화될 가능성이 높다.

 


매력적인 주가 수준 : Buy, 25,000원


동사에 대하여 기존의 Buy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25,000원을 유지한다. 주인 찾기가 장기화되고 있다는 점은 다소 부정적인 요인이지만 회사 영업에 가장 중요한 메모리 업황 개선이 이어지고 있고, 후발 업체들의 정상화가 지연되면서 동사의 경쟁력 강화는 이어지고 있어 최근의 주가 조정은 좋은 매수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최근 인텔이 올해 PC 시장이 당초 -5% 내외의 성장에서 전년과 유사한 수준을 기록할 것이라고 언급하는 등 수요 측면에서 긍정적인 시그널들이 나타나고 있다. Valuation도 현 주가는 Forward PBR 1.9배, Forward PER 9.8배로 매력적인 수준이다.

 

 

 

<첨부된 PDF 파일을 열면 관련 내용을 더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