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 주가 할인요인 감소세 지속- 베트남 사업장은 중장기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08,000원 유지


GS건설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8,000원을 유지한다.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는 것은 1) 8.29 주택거래활성화 대책의 직접적인 수혜가 가능하다고 판단되고, 2) 따라서 입주 관련 리스크 요인이 감소함에 따라 Valuation 할인요인이 감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베트남 사업장의 경우 당장 동사의 주가에 반영되기는 어렵겠지만, 향후 최소 10조원 이상의 매출이 기대되는 사업장으로써 국내 주택 및 해외 플랜트 경기 싸이클로 인한 변동성을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베트남 사업장 : 단기적으로 주가에 반영되기는 어렵겠지만, 동사 성장성의 한 축


GS건설이 베트남에서 진행 중이거나 진행할 사업장은 총 7개 사업장으로 BT도로공사와 BT도로공사를 통해 대토를 받은 사업장이 4군데(총 5군데였으나 1개 사업장은 2009년 매각), 임차료 지급을 통해 개발사업이 진행 중인 2군데이다. 매출액이나 이익 규모로 볼 때 GS건설의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현장은 냐베 신도시로 판단된다. 미착공 중인 냐베 신도시는 약 10~15년에 걸쳐, 총 4단계에 걸쳐 단계적으로 개발될 신도시 개발사업이다. 총 사업비는 10~15조원으로 추정되며, 7만명 규모의 신도시가 건설될 예정이다.



베트남 사업장은 중장기 모멘텀.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