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투자 무엇인가요?

'

주식거래를 시작하려면


1) 먼저 증권사의 계좌개설을 하십시오.

     a. 수수료, 및 매매시스템 등을 고려해서 증권사를 선택하신 뒤

     b. 가까운 증권사 제휴은행에 내방하여 증권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2) 매매를 위한 고객ID를 만들고,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a.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고객ID를 만들고

     b. 주식매매를 위한 전용 프로그램(HTS)을 다운로드 받아 PC에 설치합니다.

 
3) 증권계좌에 입금을 하고 거래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증권계좌를 만드시려면 실명확인증(주민등록증)과 거래인감(서명)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제휴은행(우리, 하나, 씨티, 신한, 국민, 외환, 대구, SC제일, 부산, 기업, 경남, 광주, 농협중앙회)을 방문하시어 은행업무창구에서 키움증권 증권거래계좌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증권사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계좌연결, 공인인증서 발급 및 등록, 은행이체 및 거래시작의 모든과정을 간편하게 완료하신 후 HTS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 주식거래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과 펀드란?

 

회사가 경영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제반 비용이 들게 됩니다.

여기에 사용되는 기업의 자금을 '자본금'이라 합니다. 사람들에게 회사의 가치를 걸고 이 '자본금'에 투자를 하도록 하지요. 즉, 여러 사람들의 돈을 모아서 '자본금'을 불리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것에 대한 권리를 보장한다는 의미로 '주식'을 발행해줍니다.

즉, 주식이란 여러 투자자들이 나누어 가진 회사의 가치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투자한 회사가 좋은 경영을 지속하여 회사의 가치가 오르게 된다면 여러 사람들이 이 회사에 투자를 하려고 할 것입니다. 하지만 회사가 발생한 주식이 수는 한정되어 있으므로 이미 이 회사의 주식을 보유한 사람들은 이 주식을 사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좀 더 비싼 가격에 팔기를 원할 것입니다.

 

즉, 여기서 얻어지는 것이 바로 '시세 차익'이며 주식 투자의 주 수익원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펀드와 주식의 차이는 직접투자와 간접투자의 차이입니다.

 

따라서 주식같은 경우는 직접관리가 필요하지만, 펀드같은 경우의 수익은,

펀드운용회사가 해줍니다. 따라서 리스크가 좀 더 적은 펀드를 많이 이용하시게

되는 것입니다.

 

펀드란 여러 투자자들이 자금을 모아서 만든 대규모의 기금(fund)을 말합니다.
보통 투자신탁운용회사나 자산운용회사들이 기금을 모으고 투자전문가를 펀드매니저로 고용해 이를 운용하도록 하는 식입니다.이처럼 펀드란 펀드매니저가 투자지식과 시간이 부족한 일반인을 대신해 투자해 주는 제도이므로 간접투자 상품이라고도 합니다.

 

펀드는 투자자들이 직접투자 할 때보다 신경 쓸 일이 적으며 대규모 자금으로 수십 종목의 주식과 채권에 분산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을 줄일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제가 글을 읽고 도움이 되어서 공유하려고 글을 올립니다.

 

아 그리고 제가 지금 오픈 테스트 경매사이트를 보고 같이 하고자 내용 몇자 더 적습니다.

지금 이사이트는 신개념 10원경매 사이트 입니다.

오픈 테스트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회원가입하고 받는 동알100알로 사람들끼리 경매하고 낙찰받은 물품을 그냥 무료로 주는 이벤트라고하네요 지금 어떤방식으로 경매가 이루어지는 지 홍보차 하는 이벤트라고 하는데

솔직히 저만 알고 저혼자 하면 좋지만, 1500명이 회원가입해야지 경매가 시작 된다고 합니다.

 

회원가입하고 경품 같이 받아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