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하수 그리고 사이비(?)......올바른 정보를 받고계십니까?

'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이런 글을 올려보는것 같네요.

 

팍스넷 활동은 얼마 하지 않았지만, 제가 아는 이 주식시장의 고수,하수 그리고 사이비(?)에 대해 말씀드릴려 합니다.
이 글을 혹시나 기법이나 수익내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전혀 아닙니다.하지만 어떻게 보면 더 중요한 얘기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먼저 그냥 많은 말을 하고 싶지만...장문의 글은 읽기도 귀찮고 ....저도 싫어하니 간단하게 적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식시장이 워낙 큰돈이 걸려있고....또 인생...가족..자기생활....실패...성공....이런 거창한 단어들이 오고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유난히 팍스넷에서는 성공한 사람보다는 실패한 사람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성공한 사람이 이런 공간에서 수많은 안티들과 싸우면서 좋은글을 올리는 환경도 못 되구요. 또 그럴 시간이면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지 저 같아도 절대 이런곳은 안올것 같습니다.

 

 

실패한사람들은 여기 사이버공간에서 어떠한 기법...수익내는법을 갈구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여기 사이버공간에서는 사이비(?)도 득실되는 것도 어쩔 수 없습니다. 실패한 사람들은 뭔가 얻어 낼려고 수 많은 곳을 다니며 정보를 얻으려 하고....그 정보를 주는냥? 그것을 이용한 영리단체(회원모집)들이나....개별사기꾼들...또 그 정보아닌 정보를 주고 추천수가 많아지면 그 사이비는 자신이 고수인냥...자아도취에 빠지는 부류들 ....도의적인 책임을 져야할 사이비들은 많은것 같습니다.아니 정말 너무 많습니다.

 


문제는 그 정보를 얻으려 하는 실패한 사람들을 이용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주고 있는 사람들이 문제입니다. 그리고 또 진정 고수들이 가끔 글을 올릴때 부끄러운지 모르고 그 글의 댓글과 함께 인신공격.....글을 올리는 이들입니다.

 


그럼 생각해 보십시요...

 


정말 고수들이 이런 곳에 자신의 매매법을 갈쳐준다고....말하거나...아니면 스캘핑 어쩌니....데이트레이딩이 어쩌니...돌파....추세선 ...지지선 매매..종목추천에 대한 글을 올리겠습니까? 그 확률은 감히 말씀드리지만 1% 비율도 안됩니다. 그런류의 글의 99%는 다 사이비의 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진정 고수들은 여기에 활동을 안하겠지만....그나마 1%비율의 고수분들이 가끔 글을 올리시는데....단언코....기법이나...수익내는법에 대한 글을 올리는 것은 못 보았습니다.
장문의 아주 고급스럽고 단어를 써가며 사기성이 짙은 글은 절대 올리는 분 못 봤습니다. "고수는 일지로 말합니다" 일지로만 말합니다. ......다시 한번 강조에서 말씀드리지만 일지로만 말합니다. 구차하게 기법이니 어쩌니...장문의 글은 절대 안올립니다.

 


일지보면 그 사람이 고수인지 모투일지를 올린것인지....뽀샵질 한건지....이런 것은 최소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셔야 합니다. 주식을 하시려면 최소 고수와 사이비(?)
글이나 일지를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셔야 합니다. 이것은 얻으시려는 주식의 기법보다 어쩌면 더 중요합니다.

왜냐면 거의 180도 다른 정보를 가지고 실전에서 매매할수도 있으니요. 승패를 좌우하는 정말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합니다.

 

 

제가 보는 고수의 기준입니다.

 

1. 글이 간단 명료하다. (글도 거의 없고...일지로 대신한다.)

2. 전체시장을 읽는 눈이 있다

    (고수라면 일지에 포지션이 어쩌구 저쩌구...아니면 그냥 간단하게 투자금을 늘인다.줄인다는 서술등입니다.강세장..횡보장...약세장에서의 자금관리에 대한 내용이나...종목순환장세...개별종목장세...테마순환장세등등에 대한 이야기..)
3. 종목이 다르다 ( 종목선정의 중요성은 뭐 아시겟죠? 탁월합니다.종목선정의 이유 서술하지 않거나 간단하게 서술합니다. )
4. 매수/매도 타이밍이 원칙적이다 ( 일정한 원칙에 의한 똑같은 공통성 있는 일지들..존재 이것또한 잘 서술 하지않습니다.)
5. 어떻게 보면 쓸데 없는 세상사는 이야기를 가장 많이한다. (반문하면 여유가 묻어나오는거죠..여유로운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보는 사이비의 기준..

 

1. 기법 & 종목추천 얘기가 주를 이룬다.
2. 난 득도했다...찾았다...언제 공개하겠다...
3. 글이 무진장 길다..옳은 소리만 하죠.
4. 챠트를 많이 올린다. (자기 글 합리화를 위한 예제챠트들)
5. 추천수에 민감하고 고수들이나 추천수 많은 사람들의 댓글로 공략한다.
6. 추천종목이 상승했을때 이곳저곳 떠돌아 다니며 "내말이 맞지"하며 글올린다. 하락했을때 조용히 글 삭제한다.

 

제가 이런글을 처음으로 올리는 것은 그 사이비들의 쫓지 마시라는 것입니다.잘못된 정보로 더 큰 손실로 인해 더 힘들어 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뭔가 배우시려면 차라리 그 고수분들 세상사는 이야기나 내공이 담긴 철한적인 한마디가 차라리 도움이 많이 되실것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부탁드리자면.... 찾아오시는 고수분들에 대한 좋은교류와 사이비들을 몰아낼수 있는 글이나 다른 그밖의 활동도 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뭐 이런글 까지 올리느냐? 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고수분들이 그런 사이비에 의해 글 올리시는것을 중단하시니....좀 안타깝네요.

 


휴~~ 간단히 적으려 했는데 장문이 되어버렸네요.죄송합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십시요.